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늘봄유정 Dec 26. 2020

꼬리에 꼬리를 무는 욕심

사무실에서 2년을 버틴 드라코 화분을

폐업과 함께 집으로 데려왔다.

서늘하고 차가운 공간에서 서럽게 2년을 버틴 녀석이 대견했다.

버티기만 한 게 아니라 씩씩하게 키도 자랐다.

집에 온 이후 친구들도 만나고 해와 바람을 실컷 쏘이더니 생기가 생겼다.

가느다란 잎이 단단해졌다.

집에 있던 화분들 입장에서는 굴러온 돌인데도 순순히 대장으로 인정해줄 만큼 늠름해졌다.

마음의 빚을 좀 덜었다.

"주인과 달리 끈질기고 근성 있다 너?"라고 칭찬해주었다.


어느 날, 클로버 한 잎이 드라코 밑에서 자리를 잡고 돋아났다.

생명의 신비니 경이로운 탄생이니 하며 조용히 호들갑을 떨었다.

쭈뼛거리며 어색하게 등장한 한 녀석 뒤로 하나 둘 가족이 생겼다.

드라코 화분 깊숙이 숨어 때를 기다린 것인지 어디서 날아온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매일매일 수를 늘리고 키를 키우는 게 여간 대견스러운 게 아니었다.

혼자서 잘 자라준 드라코에게 감사했고

난데없이 나타나 기쁨과 희망을 전해준 클로버에게도 감사했다.


환호, 경탄, 감사 등의 마음도 닳고 닳아 없어지는 것이었다.

무뎌진 마음을 뚫고 자라난 손은 어느날부터인가

세 잎 클로버 사이사이를 벌리고 들추며...

네 잎 클로버를 찾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꼬꼬북(꼬리에 꼬리를 무는 책읽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