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YK의 책

위닝(WINNING)

by 이영근

1. 우리는 경기가 있든 없든 모든 날을 한결같이 보냈다. 똑같은 근육을 트레이닝하고, 똑같은 종류의 운동을 하였다.

- 주말이라 특별할 이유는 없다. 새벽에 일어나 책 읽고, 명상하고 다만 산행 시간이 길어지고 한 달에 한 번쯤 캠핑 갈 자유가 존재한다는 거다.


2. 자신감은 당신보다 더 잘나거나 힘센 사람 바로 곁에 서 있어도 당신의 힘을 유지하게 하는 내적 자원이다.

- 사실 나는 가진게 별로 없고 그나마 가진 걸 모두 잃는다 하더라도 두렵지 않기 때문에 웬만한 자리, 중요한 발표에도 주눅이 잘 들지 않는다. 직원들에게도 강조한다. “편하게 발표해 만약 실패하더라도 너를 나무랄 사람은 아무도 없어”


3. 승리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그냥 노력한 것이 아니라 항상 노력의 강도를 더 높이는데 있다.


4. (1) 루틴을 통해 생각을 통제하면, 감정을 통제할 수 있다.

(2) 감정을 통제하면, 행동을 통제할 수 있다.

(3) 행동을 통제하면, 결과를 통제할 수 있다.

- 돌이켜보면 새벽기상과 독서, 규칙적인 운동 등의 루틴 덕분에 정신적 자유를 얻었고 명료한 마인드로 한 가지에 집중할 수 있었다. 하지만 열정과 끈기 부족으로 루틴은 흐트러졌으며 수많은 날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한순간에 처음으로 또다시 추락했다. 음... 뭐, 다시 첨부터 시작해야지.


5. 승리는 편도 여행이 아니라 끝없는 왕복의 여정이다. 승리를 원하는 당신은 바닥부터 시작해 정상에 올라간다. 축하한다. 당신은 승리했다. 성취감을 또 느끼고 싶은면? 다시 바닥으로 내려가 열심히 노력해 올라간다. 축하한다. 또 승리했다. 성취감을 또 느끼고 싶다면? 다시 바닥으로 내려가야 한다.

- 오늘은 7월 2일 2023년 하반기를 시작하는 둘째날이다. 리스타트하기에 이보다 좋은 날은 없다.


6. 당신이 쫓는 꿈이나 목표가 무엇이든, 느긋하게 앉아 며칠쯤 그냥 흘려보내는 것, 한 달 동안 생각만 하면서 1년 후에 어떤 기분일지 상상해보는 짓 따위는 해서는 안 된다. 목적의식과 집중력을 갖고 계속 레이스를 달려야 한다. 그리고 결승선에 도착하면 벌써 다음 레이스의 출발선이 보일 것이다. 당신이 뛰고 있는 경기는 마라톤이 아니라 끝나지 않는 단거리 경주이다.
- 매사 목표에 집중하라 그것이 답이다.


7. 성공은 대표인 당신이 동료들에게 미친 영향, 그들에게 남긴 기억, 그들과 당신이 지금껏 한 일의 총합이다.



* 팀 그로버의 위닝(Winning)을 저의 관점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닝.png


keyword
이영근 도서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팔로워 1,210
매거진의 이전글공화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