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잡스 유진 May 06. 2024

관심받지 않는 삶의 자유로움

세간의 관심에서 벗어난 삶이 주는 자유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유명하지 않아서, 남들의 관심 밖에 있어서 참 편하구나하고요. 

실험해보고 시도해보고 싶은 것들이 있는데 눈치를 볼 사람이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나에게 관심있는 사람들이 몇 없다는 게 이렇게 편하다는 사실에 새삼 감사함을 느꼈답니다. 

자유롭다.


사람들의 관심에서 자유롭기에, 저는 제 취미와 관심사에 더 깊이 몰두할 수 있습니다.제가 만약 유명 작가였다면, 독자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쩌면 스스로를 억제하며 글을 썼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명하지 않는 저는 마음대로, 제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는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 자유를 통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고 있다고 느낍니다. 유명인의 삶이 가져올 수 있는 많은 이점이 있겠지만, 그와 동시에 많은 것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관심을 받을수록 사람들의 생각을 염두에 두게 되죠. 어떻게 평가받는지 신경 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 부담 없이, 오롯이 제자신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 자유로움을 기쁨을 딸에게도 나누어 주었답니다. 

"유명하지 않아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 해보고 싶은 시도들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이것도 하나의 장점이 될 수도 있다는 걸 잘 생각해봐"라고 말입니다.      



어쩌면 사람들의 인정을 받지 못하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도 있다는 진리를 깨달은 순간이었습니다.     



유명인이 아닌 지금 이 순간을 감사하며 살고 있습니다. 이름 없는 많은 이들처럼, 주목받지 않고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내가 되고 싶은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는 것. 이것이 바로 저에게는 가장 큰 자유이자 행복입니다.         


출간작가가 되어 유명세를 탔다면 어려울 시도들을 조금씩 해보려합니다. 책출간도 자유롭게 제목도 표지도 자유롭게 해보고 싶어요. 틀에서 살짝 나간. 

재밌을 것 같지 않나요.                 


유명해지지 않아도 괜찮아~

관심받지 못해도 괜찮아~           

작가의 이전글 피드백의 무게, 창의성을 위한 공간, 공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