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묵묵 Oct 21. 2020

여자들과 대화하기 참 어렵네

남녀의 차이인가 아니면 내가 문제인가?

일하고 있는데 집사람에게서 보이스톡이 왔습니다.

"점심 먹었어?"

"그럼! 시간이 몇 시인데. 먹었지"

"뭐 해?"

"근무 시간에 뭘 하겠어. 일하지"

"어휴! 짜증 나. 전화를 그렇게 밖에 못 받아?"

"내가 뭘 어쨌다구?"

"됐어! 내가 말을 말지. 끊어!"


제가 지금 르완다에 회사 파견 중이기 때문에 가족들과 카톡 통화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얼마 있다가 딸내미에게서도 보이스톡이 왔습니다.

"아빠! 뭐 해?"

"아빠 근무 시간이다. 너도 엄마랑 똑같은 걸 물어보냐?"

"왜 물어보면 안 돼?"
"할 말이 없으니 뻔한 걸 물어보는 거 아니야? 성의 없다. 야!"

"내 참! 알면서도 일부러 물어볼 수도 있는 거지."

"아는 걸 왜 물어봐."

"아빠랑 말을 못 하겠어. 끊어!"


우리집 여자들이랑 대화하기 참 어렵죠? 아니면 제가 뭘 잘못한 걸까요?


2020년 10월 21일

묵묵

작가의 이전글 왜 원망스러운 선생님들만 만났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