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마음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영신 Sep 14. 2022

노을 같은 삶을 살고 싶다.

스스로에 대하여



여전히 찰나에 머무는 노을에 마음을 빼앗기곤 한다.

때가 되면 언제든 볼 수 있지만 언제나 탐할 수 없는 저 붉은 여운은 나에게 무언가를 놓치고 살아가고 있다며 매일같이 우러나는 목소리로 인사를 건네는 듯하다. 거기서 내 마음은 또다시 울렁거리기 시작했다.


오늘은 저 노을이 산등성이 너머로 소멸되는 과정을 지켜보았다. 시간이 갈수록 색을 잃어가는 모습이 마치 우리네 삶과 비슷하다 생각했다. 하지만 이내 하늘에 어둠이 내려앉기 전까지 붉은 기운의 여운을 남기고 가는 그 모습을 보며, 나도 저런 사람이 되고 싶다고, 저런 삶을 살아내고 싶다 생각했다. 그럴 수만 있다면 나를 밀어내는 저 어둠조차 원망스럽지 않을 텐데.




매거진의 이전글 내일은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