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몬띵크 Mar 18. 2022

콘텐츠 마케터 도전기 (6) 기획보완

서울기업 3기 OJT 프로젝트 - 6주차 학습일지

2022.03.12 (토) WEEK 06

이제 벌써 6주차, 프로젝트의 후반부에 들어섰다. 이제는 기획 단계에서 나아가 실제 기업 담당자와의 협업을 통해 구체화를 시켜야할 것이고 실제 작업을 착수하여 발행까지 이어져야 한다. 중간발표 이후 대표님의 피드백을 거친 뒤 기획을 보완하고 확정지을 수 있었다.



결정이 필요한 주요 사안은 방탈출 콘텐츠 기획에 대한 구체화와 앞으로 협업 방식에 관한 것이었다. 수료까지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실제 캠페인까지 이어질 수 있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결정이 이뤄져야하는 날이었다.



1) 스토리보드: 사전에 올린 스토리보드 중 선정한 3안 (연구소에 갇힌 아이디어도 추가)에 대해 피드백 받은 후 하나로 확정하기


2) 인스타그램 피드 실사배경으로 할지, 일러스트 배경으로 할지 확정 필요


3) 맨 마지막 계정의 경우 이전 계정들에서 찾은 힌트로 직접 검색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결정


4) 이벤트 경품 아이디어: 굿노트 테마, 카톡테마, 배경화면, 굿즈쿠폰 등


5) 플랫팜 담당자와의 협업 방식




이 날 미팅 결과 방탈출 게임 캠페인과 디지털 굿즈 배포 방안이 구체화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제안서를 작성하여 정식으로 플랫팜 측에 전달하였다.


제안서 내용 일부


이제 플랫팜 담당자님과 긴밀히 협력하며 콘텐츠 디자인에 완성도를 높이고 KPI 설정이나 웹포스터 광고 캠페인 전략 등을 구상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콘텐츠 마케터 도전기 (5) 기획발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