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몬띵크 Mar 08. 2022

콘텐츠 마케터 도전기 (5) 기획발표

서울기업 3기 OJT 프로젝트 - 5주차 학습 일지

2022. 03. 02 (수) & 03. 05 (토) WEEK 05


지난 4주간의 진행 상황 발표를 하는 기획발표날이 되었다. 나는 공덕에 위치한 서울창업허브를 직접 방문해 촬영을 하였다. 서울에서 창업을 하고자 하는 이들의 열정이 느껴지는 곳. 잠시나마 이 곳에 들어가서 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정말 좋았다.



8명의 팀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프레젠테이션을 구성했다. 내용부터 디자인까지 아주 열심히 준비해준 팀원들 덕분에 발표를 무사히 끝낼 수 있었다.




그리고 토요일에는 플랫팜 대표님, 연구소장님과 온라인 미팅을 하였다. 기획발표 이후 이제 최종발표까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기획과 디자인, 그리고 발행까지의 과정을 소화하려면 시간이 생각보다 촉박하였다. 아직 MBTI 캐릭터 디자인이 진행 중이기에 이를 고려하여 그동안 자료조사에 시간을 많이 들였지만 이제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단계로 진입해야함을 확인하였다. 그리고 실제 스토리형 콘텐츠 / 캠페인형 콘텐츠로 구분을 지어 역할을 분담하였다.


다양한 의견이 오고 간 끝에 인스타그램 상에서 '방탈출게임' 형식을 차용한 콘텐츠를 전개하며 잠재 고객들의 인게이즈먼트를 최대화시킨다는 기획이 최종 결정되었다.


계속되는 회의와 빠듯한 일정에도 열정적으로 참여해주고 있는 팀원들과 함께라서 모든 과정이 보람차고 즐겁다. 이제 본격적으로 후반부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과 홍보에 초점을 맞춰 힘을 쏟아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콘텐츠 마케터 도전기 (4) 발표 준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