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니크 Nov 06. 2023

오늘 걱정은 내일의 내가

오늘 할 일은 오늘의 내가

 일요일 저녁, 금요일 퇴근을 하며 계획했던 것들을 얼마나 지켰는지 돌이켜보았다.

 '오늘은 금요일이니까 주말에 해야지.'

 '내일 일요일이니깐 오늘은 쉬자.'


그렇게 일요일 밤을 맞이하게 되었다. 그리고 오늘 해야 할 일들도 내일로 미루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이렇게 나는 오늘 일을 내일로 잘 미루는 사람인데, 한 가지 하지 못하는 것이 있다면 오늘 걱정을 내일로 미루지 못하고, 내일 걱정도 모레 걱정도 오늘로 가져와서 한다는 것이다.


 오늘 걱정은 내일로 미루자! 물론 많이 생각하고 고민하면 해결방법이 문득 떠오를 때도 있지만, 그 걱정을 조금만 미뤄도 오늘의 내가 조금 더 행복할 것이다.(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는다면, 걱정도 줄어들겠지 '-' ;; )


작가의 이전글 행복이란 무엇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