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니나 Nov 15. 2020

미니멀라이프 굿노트 가계부, 11월 둘째 주

요니나 가계부 양식 쓰는 법

안녕하세요! 재테크 2억 모으기 가계부 쓰는 블로거 요니나입니다.


11월 둘째 주 가계부 피드포워드를 담습니다.

9일 월요일부터 15일 일요일까지 기록했어요.


사용한 양식

매일 한 장 가계부 (아이패드 가계부 PDF)



저는 요즘 아이패드 날짜형 가계부 사용하고 있어요



11월 둘째 주 가계부


식비 - 21,050원


간식1, 음료2, 요니나가 쏜다 저녁 2번입니다. 음료는 요즘 공차 다이어리 받아야 하는 부모님 미션이 있어서 2번 마셨네요. 공차에서 이번 주 500원 쿠폰 이벤트도 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마실 수 있었습니다. 지금 고비는 시즌 음료인데..ㅠㅠ 혹,,,,시 공차 채널 친구해서 500원 금액권 받았는데 쓸 일이 없다면 저에게 주심 알차게 잘 사용할..게요? ㅋㅋㅋㅋ ㅠㅠ



국민 리브 수요일 제로페이 3천 원 캐시백 이벤트는 당일에 지난주 금액이 들어오더라고요.

저희 동네는 세븐일레븐도 제로페이 QR이 되어서 3,000 원치 요구르트 구매했습니다.


밥 먹고 차액은 제로페이가 되는 곳이라 티머니페이 제로페이로 결제해서 추후 티머니 마일리지 10% 적립!

제로페이 은근 쏠쏠해서 카드나 모바일 상품권 할인 비중보다 10%가 더 좋으면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축 - 15,000원


무지출은 3번, 지난주보다 한 번 덜했습니다.



경조사 - 0원


오늘 친구 생일이라서 어떤 걸 고를까 한참 고민했어요. 생일 선물 고를 때도 그 친구를 생각하는 시간이라는 것!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 구매했습니다. 친구가 마음에 들어했음 좋겠어요. 저는 미리 모아두는 경조사 통장이 있어서 여기서 소비했기에 따로 실 지출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번외 소비


저는 강의하러 지방도 종종 내려가서 실생활비랑 사업, 강의로 지출 발생하는 부분은 따로 관리하고 있어요. 이번에 대구랑 군산을 2일 동안 가는 일정이라 미리 SRT / 시외버스 / 숙박까지 예약했습니다. SRT는 제가 갖고 있는 신용카드가 철도 5% 캐시백 되는 거라 결제! 시외버스는 티머니페이로 결제하면 5% 마일리지 재 적립된다고 해서 이걸로 결제, 숙박은 에어비앤비로 했는데 해외 결제여서 해외 결제할 때 2% 할인받는 카드로 결제했습니다. 소소한 혜택이지만 그냥 넘어가기에는 아쉬운 부분이니까요. 지방 가서 지하철, 버스 이용할 때는 티머니페이 X 광역알뜰교통카드 이용하려고 합니다. 정기권 횟수도 살짝 남을 것 같아 다음 주는 정기권을 주로 사용해야겠어요.


대구 강의는 따로 대상자가 이미 정해진 강의이고요.

군산 강의는 아직 신청받고 있으니 꼭 오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11월 첫째 주, 아이패드 굿노트 가계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