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느Yonu May 31. 2020

손정우를 반드시 미국으로 보내야한다


  

 손정우. 의외로 이 남자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잠시 설명하고 지나가자면, 손정우는 다크웹 아동포르노 싸이트의 운영자였다. 그 규모가 전세계에서 가장 컸다. 정말 자랑스런 한국인이다... 이렇게 불명예스런 곳에서 1등을 하다니.


 손정우의 아동포르노 싸이트 '웰컴투비디오'의 극악무도한 짓을 들여다보면 화가 나지 않을 수 없다. 사실 화도 나고 가슴도 너무 아프다. 웰컴투비디오에 등록된 아동포르노 수는 220,000개 이상으로 피해아동의 나이는 무려 0세(아기)부터 시작된다. 아동포르노를 뿌리뽑겠다는 트럼프의(이건 잘하고있다 정말) 선언하에 미 FBI는 그의 아동포르노 싸이트 영상 속 아이들을 찾아내 직접 구조하기도 했다. 구조된 여자아이 중에는 7살도 있었다고 한다.


 사실 손정우를 먼저 파악한 쪽도 미국이다. 뒤지고 뒤지다보니 이 인간이 한국분이라는게 밝혀져 한국 경찰과 수사를 협조했다. 그리고 손정우는 잡혔다. 아동의 포르노를 나이별로 분류하고(13세 이하/ 13세 이상) 누적 다운로드 수 백만건이 넘는 다크웹 아동포르노 역사상 가장 큰 싸이트를 운영한 손정우에게 한국의 법은 자비로웠다. 판사는 손정우가 젊고 결혼을 했다며 그에게 1년 6개월을 선고했다.


 여기서 놀라운 사실은 무려 그가 재판중일때 결혼을 했다는 것이다. 중학생때부터 여학생들에게 성희롱을 하고, 이제는 세계적인 범죄자라는 것이 모두 알려진 마당에 어떤 여성이 그와 결혼을 한단 말인가? 떠도는 소문에 의하면 손정우의 아내 역시 손정우의 엄마처럼 외국인이란다. 감형을 노리고 아무것도 모르는 외국인 처녀와 매매혼을 한 것이 아닌가 걱정스럽다.


 손정우에게 한국의 판사 대신 진짜 정의의 맛을 보여주고 싶은지 미국에서 그의 송환을 요청하고 있다. 손정우는 미국 법원에 9건의 혐의로 기소되어있다. 이를 위해 대국민 청원이 있었고 현재 송환을 준비중이긴 한데 손정우의 아버지가 문제다.

 손정우의 아버지가 손정우를 직접 고소한것이다.

이게 뭔 개소리야?

 손정우의 아버지도 보통 인물이 아님이 팍팍 느껴지는 것이 그가 아들을 고소한 이유는 손정우의 미국 송환을 저지하려는 속셈이다. 손정우의 결혼부터 고소방패까지. 보통 종자는 아닌 것 같다. 만약 이 애비의 고소에서 손정우가 유죄를 받으면 손정우의 미국 송환에 큰 차질이 생기게 된다. 아예 못보낼수도 있다. 내가 걱정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자비로운 판사들이다.


 한국 네티즌들은 손정우가 미국으로 송환되면 미국 교도소에서 '참교육'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미국 교도소내에서 아동성범죄자는 가장 질낮은 재소자중 한 명으로 여겨지며 실제로 교도소 내에서 강간을 당하기도 한다. 이건 뭐 악이 악을 심판하는 수준이지만 이때만큼은 그들을 필요악이라고 부르고 싶다. 하지만 손정우는 미 법정에서 아동성범죄 혐의를 빠져나갈 것으로 보인다. 한미 정부 간의 범죄인인도조약 5조 때문이다: "요청을 받은 해당 인물이 그 나라에서 이미 해당 범죄로 유죄 또는 무죄 선고를 받았다면 (범죄인 인도가) 허용되지 않는다." 손정우는 이미 아동포르노 유포 등으로 한국에서 유죄(1년 6개월)를 받았기 때문에 미국에서 같은 혐의로는 기소가 될 수 없다. 아마 손정우에게 남게될 혐의는 '국제자금세탁'혐의만 받게될 확률이 크다. 물론 20년형에 가까운 형이 나오겠지만, 그의 감방 동료들이 그가 얼마나 극악무도한 인간인지는 모르게 될것이다. 애초에 고작 1년 6개월을 선고했던 한국 법원에 화가 많이 난다.



 손정우 아동포르노 싸이트에 대한 관심이 의외로 많이 없다는 것과, 관심이 식어가고 있어 어물쩍 손정우가 미국으로 송환되지 않을까봐 걱정이 되어 써보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살인자의 평범한 일상-살인자 장대호 회고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