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uh Oooh Juk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느Yonu Sep 14. 2019

노래방에서 처음으로 린킨파크의 노래를 불러봤다

체스터 베닝턴 이 사람아


그의 죽기 36시간 전 사진


오늘은 노래방에서 처음으로 린킨파크의 New Divide를 불러봤다. 부르다가 영혼이 몇해전 죽어버린 체스터 베닝턴을 따라갈 뻔했다. 거창한건 아니고 음역대가 너무 높아서.


얼마전 내가 참 멋지다고 느끼는 사람에게 한탄한 적이 있다. 체스터 베닝턴도 죽는데 나는 뭐하러 사냐고.


나는 체스터 베닝턴이 러시아 붉은 광장에서 펼친 New Divide 라이브 공연을 보며 '저게 인생이지!'를 수도없이 맘속으로 되뇌이곤 했었다. 


https://youtu.be/rGedjDnQ9cw

이게 그 공연


그런데 그런 그가 무려 '자살'로 생을 마감했다니. 나는 얼마나 허무했는지 모른다.


 다시 돌아와서. 나의 한탄에 그는 말했다. 저정도는 야 자살하지. 니 주제에 감히 그런 생각을 하냐고. 그러니까 살아야지.


와우. 깔끔했다.


린킨파크를 싫어한다고? 죽어버려!

심지어 이것도 해당안되네. 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