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니아니 Dec 14. 2021

꿈을 이루고 싶으세요?뭐라도 끄적이세요.

인생이 두근거리는 노트의 마법

이게 노트야? 예술작품이야? 오늘은 전 세계 노트왕들의 노트 사랑 이야기 <인생이 두근거리는 노트의 마법>이라는 책을 소개해 드릴까해요. '노트 애호가'라고 하면 저도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노트쓰기를 즐겨하는데요, 이 책을 보니 저는 어디 명함도 못내밀 수준입니다.

노트왕들의 노트는 단순하지가 않습니다. 예술 그 자체입니다. 우선 찐덕후들의 공통점은 품질 좋은 노트와 펜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저도 한때 몰스킨 노트에 빠져서 하루에 몇시간씩 노트쓰기에만 심취해 있던 때가 있었는데요. 펜은 라미 만년필의 터기쉬블루색 잉크이거나 유니볼 시그노 0.38 프러시안 블루색이어야 노트 쓰는 맛이 제대로 였습니다

이 책의 노트왕들도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매 챕터마다 어떤 노트와 펜을 쓰는지 먼저 소개할 정도이니 노트왕들에게 도구란 정말 필수템인거죠. 이 책에는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유명한 전 세계 20인의 노트 고수들이 알려주는 노트 쓰기 비법이 담겨 있습니다.

언뜻 생각하면 노트 몇 권 적는다고 인생이 바뀌겠어? 라는 생각도 들지만, 실제로 진심을 다해 매일 쓰는 노트는 일이든 관계이든 여행이든 삶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이슈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디지털 시대에 핸드폰이 없으면 불안해 하는 사람들처럼 이책의 노트왕들은 노트 없으면 못사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이 쓴 노트를 펼쳐보며 자신도 몰랐던 진실한 모습과 마주하기도 하고, 멈추지 않는 시간속에 잠시 멈추어 있는 노트 위에 삶의 한 조각을 보며 뜨거운 생명력을 느끼기도합니다.

나이 들수록 인생에 대한 감회가 새로워 진다고들 하지요. 하루하루 소중한 시간들을 기록해 두고 다시 펼쳐볼 수 있는 것만큼 삶이 풍요롭게 여겨지는 일도 없는 것 같습니다.  





#노트의마법 #인생이두근거리는노트의마법
#노트왕 #전세계노트왕 #노트덕후 #노트쓰기
 #기록라미만년필 #유니볼시그노 #노트덕후
#트레블러스노트 #몰스킨노트
#책소개 #책추천 #책리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글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북큐레이터 #리니아니오늘의책
#노트스타그램 #꿈을이루는노트쓰기

작가의 이전글 "아, 빨리 학교 가고 싶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