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내가 꿈꾸는 그곳 Dec 15. 2019

브런치팀에 도움을 요청합니다

-계정체계 변경에 따른 불안

안녕하세요, 브런치가족 여러분.

나흘 전에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고 생각 끝에 도움을 요청하고자 합니다. 요청의 내용은 기존에 사용하던 로그인 수단이었던 카카오 계정, 페이스북 그리고 카톡 계정 중에 향후 <카카오계정>만 사용한다는 말씀인지 묻고 싶습니다. 만약 사실이 그러하다면 저의 경우는 향후 로그인이 불가능한 상태에 직면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브런치를 첫번째 개설할 당시 카카오계정을 사용했지만 그 계정은 삭제(탈퇴)를 했기 때문입니다. 이후 개설된(지금사용중인 나의 브런치) 브런치는 페이스북을 이용해 로그인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카카오계정만 사용하게 된다면 로그인이 불가능하게 되는 거죠. 


현재 이탈리아에 거주하고 있으므로 전화번호도 다른 상태에서 현지 전화번호로 카카오계정에 따로 가입할 수도 없는 형편입니다. 이점 널리 양지해 주셔서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메일에 회신을 했으나 발송이 불가능하여 브런치에 글을 남깁니다.



                                                                          -아   래-


브런치를 이용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안녕하세요, 브런치팀입니다!
앞으로 브런치 서비스 및 관련 기능을 더욱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카카오계정 기반으로 브런치 계정 체계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에 변경 예정인 사항에 대해 미리 사전 공유 드리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이미 연결해둔 카카오계정이 있으실 경우 별도의 변경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브런치는 가입 및 로그인이 용이하도록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 3가지를 이용한 소셜 로그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브런치 고객센터로 보내주시는 문의 내용의 대다수가 '이용하던 소셜 계정을 잊어버려 찾을 수 없다' 라는 점에서 이용자분들의 혼란을 줄일 수 있는 개선안이 무엇일지, 개선으로 얻을 수 있는 추가적인 장점은 없을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고민 끝에 브런치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간결한 형태로 계정 체계를 변경하고자 합니다.

브런치 계정과 카카오계정을 결합하면 국내 사용자 대부분이 보유하고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계정 1개로 브런치 서비스까지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간편한 가입 및 로그인'의 장점을 유지하고, 더불어 작가님들의 소중한 브런치 계정과 글을 잃는 안타까운 경험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관련하여 브런치팀은 카카오계정 기반으로 계정 체계 변경 후 가능할 모든 브런치의 작가, 독자분들을 위한 기능 개선 또한 고민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계정으로 브런치를 이용하면 좋은 점은?  


독자의 완독과 구독 등 읽기 행위에 대해 카카오계정 기반으로 더 심도있는 독자 분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작가님이 원하실 경우 브런치 활동을 카카오톡 프로필 홈을 통해 친구들에게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집필실 지원 등 브런치 작가 한정 혜택을 위한 브런치 작가 카드 발급이 용이합니다.

책 출간, 브런치와의 강연 프로젝트 등 오픈 시 카카오톡 톡스토어 입점 연결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그 외에도 카카오계정을 이용한 카카오의 각종 서비스와의 연결, 새로운 기능 제공 등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직 카카오계정을 연결하지 않았다면 미리 연결해보세요!  

계정 체계가 바뀌기 전, 앞으로 계속 사용할 카카오계정을 미리 연결해두시면 별도의 번거로운 과정 없이도 브런치를 계속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런치 로그인하기

서비스 화면 좌측 상단의 메뉴(=) >

'설정'

'계정 연결' 또는 '연결된 계정 관리' 영역에서 [카카오 연결하기] 버튼 클릭

연결할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하여 연결 완료!

연결이 완료되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카카오계정의 닉네임이 표시됩니다.


계정체계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FAQ는 아래 브런치팀 공지를 확인해주세요!  


계정체계 변경 사전 안내 https://brunch.co.kr/@brunch/225

고맙습니다.

- 브런치 팀 드림 -



*브런치팀에 감사드립니다. 

오늘(현지시각) 오후 카카오계정에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내가 꿈꾸는 그곳 배상


작가의 이전글 더 늦기 전에 어디론가 떠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