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내가 꿈꾸는 그곳 Jan 01. 2020

전쟁터 닮은 새해맞이 불꽃축제

-영상, 이탈리아인들의 요란한 새해맞이 

우리와 너무 다른 이탈리아인들의 새해맞이 축제 현장..!!



2020년 새해가 밝은 날 도시 전체가 화약 연기로 뽀얗게 물들었다. 마치 전쟁터를 방불케 하는 새해맞이 불꽃축제가 만들어낸 풍경이다. 지난해(2019년 12월 31일) 자정을 전후로 내가 살고 있는 이탈리아 남부 뿔리아 주 바를레타의 새해맞이는 요란했다. 도시 전체가 폭죽의 소음이 진동을 한 것이다. 이 같은 축제는 새해가 다가오는 12월 31일 자정을 중심으로 최대 두 시간 동안 절정에 이르렀다. 


글을 쓰는 오전 6시(현지시각) 현재 곧 날이 밝아오는데도 불구하고, 여태까지 사람들은 길거리를 배회하고 있고 간헐적으로 폭죽 소리가 진동을 한다. 우리가 조용히 새해를 맞이하는 것과 너무 다른 이탈리아인들의 새해맞이 축제 현장을 영상에 담았다. 묵은해를 툴툴 털고 새로운 기분으로 행복한 한 해맞이하시기 바란다.




FELICE ANNO NUOVO 2020 IN ITALIA
il Primo Gennaio 2020, Citta' di barletta 
Foto di yookeun Chang_Geografia


매거진의 이전글 5억 년을 살아온 원시 식물의 세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