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oni Dec 20. 2019

회식에 관하여

지방지 수습기자의 일지

사실 나는 술을 좋아한다. 그것도 아주 많이. 대학생 때부터 마신 술만 하더라도 엄청난 양일 거다 아마도. (내 살의 99.9% 원인도 다이어트에 늘 실패하는 원인도 술이다) 


그러다 보니 어느 술자리이던지 부담 없이 잘 참여하는 편이다. 특히, 홍콩에서 인턴으로 생활하는 1년 간은 정말 술과 생활했다고 해도 될 정도로 많이 마셨다. 한국이 아니니 부모님으로부터 자유로웠다고 홍콩은 맥주가 아주 저렴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래서 하루 한 캔은 기본적으로 마시면서 매일을 보냈다. 또 함께 인턴쉽을 떠난 친구들 중 6명이 마음도 잘 맞고 술도 잘 마셨기 때문에 맥주 마실 일이 많기도 했다. (모이면 늘 박스씩 맥주를 사는 건 필수였다)


그 정도로 술을 좋아하는 나도 실제 회사생활을 하니 회식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특히, 입사 후 얼마 되지 않아 기자협회 체육대회 뒤풀이 때문에 더 부담스러워졌다. 체육대회 후 회사 근처에서 뒤풀이를 했다. 그날 엄청난 양의 소맥을 마셨다. 얼마나 마셨는지 웬만한 술자리엔 끄떡없는 내가 마지막에는 화장실로 도망가있을 정도였다. 또 다음날 아침은 얼마나 죽을 뻔했는가. 


그렇게 한번 심하게 회식을 하고 나니 술이 무서웠다. 오죽했으면 친구들 한태 어떻게 하면 술을 안 마실 수 있을까를 물어보기까지 했으니. (나의 발언에 친구들 대부분이 상당히 놀랬다) 그렇게 혹독한 첫 회식을 치르고 난 뒤 오는 회식은 늘 무섭기만 했다.


그러다가 얼마 전 사회부 부서 회식. 다행히도 술을 강요하는 분위기가 아니어서 내가 원하는 종류와 원하는 만큼의 술을 마시고 올 수 있었다. 그리고 생각보다 일찍 회식이 종료돼 그다음 날이 아주 편했다. 며칠 뒤 있었던 전체 회식. 몸이 심각하게 안 좋았기 때문에 더 긴장하고 있었다. 다행히도 처음에는 물로만 건배를 하고 이후엔 적당히 맥주를 마실 수 있어 무사히 컴백했다. 회식이 끝나는 시간이 새벽 4시였지만. 


그렇게 또 다른 회식을 통해 회식의 무서움을 잊어가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여전히 걱정스러운 건 탈수습. 우리 회사는 수습기간이 끝이 나면 탈수 습식을 진행한다. 바로 윗 기수 선배들은 1차에 다 뻗었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아직 3개월이나 남았지만, 탈수 습식을 생각하면 아찔하다. 


*상단 이미지 출처: 구글(google) '맥주' 이미지 검색 

작가의 이전글 자료를 보내주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