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소희 Feb 09. 2023

一尺, 한 걸음, 한 뼘... 이런 작은 단위들이 좋다

플라타너스가 늘어선 헝산루의 아기자기한 골목을 사랑하지 않을 도리가 없다. 잎이 무성할 때든 모든 잎을 떨군 때든. 


가로수길이 좋아 찾아갔음에도 아직 거리를 걷지는 못한다. 여기까지 혼자 힘으로 나오는데 반년이 걸렸으니, 조금은 더 기다려줘야 한다. 가로수길에 눈도장을 찍고 얼른 한 뼘 짜리 정원으로 숨어들었다. 一尺花园, 이름만큼 작지는 않지만 아담한 정원이 있어 강아지나 어린아이와 온 손님들이 주로 밖에 앉아 있었다. 크기가 작은 생명들이 내는 크고 작은 소리 덕에 혼자서도 잠시 머물다 나올 수 있었다. 소리가 없는 나는 그림자처럼 분명 있었지만 눈에 띄지 않는다. 一尺, 한 걸음, 한 뼘... 이런 작은 단위들이 좋다. 아주 작은 걸음 하나라면 떼어볼 만하다.



One Step in Shanghai _ @sohee_writer




그림자가 많은 날


-장옥관



해를 등지고 앉은 페이지 위로 그림자 하나 휙, 지나갔다 획, 뭔지 모를 그것이 사라지고


그림자의 그림자만 남아 내 속에 맴돈다


그래, 무엇이 지나갔다 해와 나 사이에 무언가가 지나갔다 미신처럼 귀신처럼 무언가 잠시 머물다가 사라졌다


있었는데 분명 있었는데 이미 사라지고 없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새로운 이웃이 미워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