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슬 Dec 24. 2020

빌리 앨리어트

부모님이 바라는 나와 내가 원하는 나...

빌리는 결국 아버지의 뜻을 꺾고 발레를 한다.

나도 그랬다.

내가 공대를 가려고 했을 때

엄마는 원서 쓰는 마지막까지 반대했다.

난 고집을 꺾지 않았고 공대를 갔다.

내 삶은 내 것이다.

부모의 것이 될 수 없다.

실패를 하든 성공을 하든 그것은 오롯이 나의 몫이다.

나의 선택이였으므로

힘든 순간에도 난 후회하지 않았다.

나의 결정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했다.

난 비겁한 사람이 아니다.

빌리도 그러하다.

남자가 발레를 하면 어때?

여자가 공대를 가면 어때?

내 인생은 내가 판단할 뿐이다.

남이 나쁘게 생각한다고 내 인생이 후져지는 것은 아니다.

내가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중요하다.

난 그렇게 묵묵히 살아갈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조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