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브레드피트,MoneyBall,야구
데이터가 승리한다.
게임의 역사를 바꾼 감동의 리그가 시작된다! 메이저리그 만년 최하위에 그나마 실력 있는 선수들은 다른 구단에 뺏기기 일수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돈 없고 실력 없는 오합지졸 구단이란 오명을 벗어던지고 싶은 단장 ‘빌리 빈(브래드 피트)’은 경제학을 전공한 ‘피터’를 영입, 기존의 선수 선발 방식과는 전혀 다른 파격적인 ‘머니볼’ 이론을 따라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그는 경기 데이터에만 의존해 사생활 문란, 잦은 부상, 최고령 등의 이유로 다른 구단에서 외면받던 선수들을 팀에 합류시키고, 모두가 미친 짓이라며 그를 비난한다. 과연 빌리와 애슬레틱스 팀은 ‘머니볼’의 기적을 이룰 수 있을까?
다시 빠르게 정주행
영화의 시작
빅마켓과 스몰마켓
스몰 마켓팀의 단장이라는 현실
Billy, we're a small-market team.
and you're a small-market GM.
예일대 경제학과 피터와의 만남
머니볼 마지막 부분애 백지수표, 스포일러는 여기까지
다시 영화 제일 처음 문장이 새겨집니다.
자신이 평생 해온 경기에 대해 우린 놀랄 만큼 무지하다.
분명, 야구만은 아닐 것이고, 그리고 무엇보다 그것을 깨닫는 거부터가 시작이라 봅니다. 아니면 그냥 스몰마캣팀으로 잘 키워서 내다 파는 정도로 만족해야 할 듯합니다.
스몰마켓의 빅리더는 야구의 룰에 집중하고 이기는 방식에 대한 접근을 달리해 보고 그 모델이 공식이 정착할 때까지 저항합니다. 다들 환호성의 결과만을 기억하고 과정에는 관심은 없기에, 하지만 새로운 룰을 만든 것도 사실 입이다. 이제는 야구도, 농구도 그리고 여타 스포츠들도 역시 이제는 데이터 싸움이기도 합니다.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숫자나 예측을 좋아해도 브래드 피트를 좋아해도 추천입니다. 냇플릭스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