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Pick#네이버증권#네이버투자전략#트랜드#IoT#리니즈M
네이버 증권, 투자전략
네이버 증권란에 투자전략을 자주 애용한다.
증권에 관심이 있기 보다는 IT트랜드 관점이다. 정말 잘 모아져 있다. 바로 이것이 포털의 힘이다.
일전에 점심시간에 시간를 내서 트랜드조사를 하던 내용을 브런치에서 정리해 본 적이 있다.
https://brunch.co.kr/@younghurckc/24
https://brunch.co.kr/@younghurckc/99
IT is PICK,픽미, 픽미
근무지로 멀어져서 더 일찍 출근하게 되어 트랜드 조사를 IT's PICK 이라는 명명하에 정리해 보고자 한다.
It is pick/ IT's pick.
주식을 예측하는 사람들의 회사분석자료는 대단하다. 거기에 숟가락만 얹으면 된다. 인사이트는 현상을 잘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그것도 팩트기반으로 말이다.
네이버 금융-투자전략
네이버 금융이나 증권에 들어가서 투자전략에서 주로 종목분석, 산업분석을 활용하게 된다.
http://finance.naver.com/research/
PC버전
가장 큰 장점은 증권사가 분석한 PDF 첨부
모바일버전, 당연히 pdf포함
갤럭시 S8
잘 정리되어 있지만 종목과 내용도 많고, 화두가 되는 항목은 중복도 많다. 일례로 갤럭시 S8로 PC에서 검색해 보면, S8에 대한 내용이 여러편이 존재한다. 번거롭기도 하지만, 그것들로 조금 더 명확한 공통점과 다양한 관점들을 발견하게 된다.
검색, PC버젼 검색
S8 결과
갤럭시S8 Very Good!, 이베스트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상세스펙,비교자료들이 일목요연
IT's PICK(4/2)
역시 서론이 넘 길었다.
월요일 아침 최근 자료 중에 두가지만 뽑아본다.
LG유플러스 IoT 세미나 후기
-Home IoT
: 서비스가입가구 68만(16년말 50만), 올해 말 110만 가구 목표
: M/S 70% 이상 유지되며 시장선점 성공 판단
: 시장보급율 15년말 0.5%, 16년말 3.3%, 17년말 7.2% (초기시장 개화)
-Public IoT
: 스마트 미터링(가스,수도,전기),누수탐지,
교통신호제어,스마트가로등,쓰레기수거관리 서비스 확대 예정
-Industry IoT
: 스마트 플랜트(스마트무전,산업 단지내 차량 진출입 관리 및 통제, 작업자 위치 관제)를 중심으로 captive/non-captivr 시장 전개
* Captive Market(전속시장)
: 고정거래층, 전속시장은 선택의 여지 없이 특정 상품을 사지 않을 수 없는 소비자층을 말한다. 철강업체인 현대제철은 현개차그룹이라는 Captive market을 보유하고 있기에 고정적인 판매가 가능, 철겅경기가 나빠져도 판매량 확보는 큰 문제 없음
비관계사 시장(non-Captivr Market)
-가정대 공공/산업/IoT비중은 현재 45대 55수준
앞으로는 가정용은 선형주 성장경로로 공공/산업용 시장은 계단식 급성장 경로가 예상되어 공공/산업 비중이 상대적으로 빠르게 증가할 전망
Home IoT 시장 선점 완료 판단
공공(스마트미터링 등) 및 산업(스마트 플랜트 등) IoT시장 개화에 적극적으로
대응 中
천만가구 시장 가정에 보수적으로 M/S 50% 적용시 ARPU 8,000원 시준 연매출액은 5,000억원 예상
공공 산업용시장리 예상대로 순화 개화할 경우 총IoT사업 연매출 1조원 이상 가능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 게임에서 가입자 1명 당 특정 기간 동안 지불한 평균 금액을 산정한 수치, 부분유료 게임의 수익 지표로 활용
[Innersight, 나름 더 깊이 보기]
IoT를 통신사들이 미래 먹거리로 보고 달려들고 있다. 소물인터넷, 로라 익숙하지 않던 기술 관점으로 접해봤는데, 서비스군으로 접근하는 유플러스가 남다르다. 로봇벤쳐회사를 인수하여 그쪽으로 특화할 줄 알았는데, 역시 홈과 공공이다. SKT가 아마존을 연구하여, 누구(Nugu)를 가지고 나왔을 때 내수를 다 먹겠구나 했는데, 더 큰 파이를 노리는 유플러스가 보이게 되었다.
http://finance.naver.com/research/company_read.nhn?nid=39690&page=1
귀환 리니즈
-리니즈M의 성공요인 세가지
1.비교 불가한 인지도(4/12일 사전 예약)
2.유저간 아이템 거래가 가능해지면서 생기는 환금성
3.기존 온라인 게임 유저간들과의 Co-promotion
[Innersight, 나름 더 깊이 보기]
리니즈2 레볼리션의 파급력이 크다. 이제 리지즈M이다. 충분히 IP 레볼리션의 흥행으로 더 강력할 것이다. 무엇보다 리니즈 RK 중국판도
준비되어 있다는 것이다. 엔씨소프트의 제2의 전성기가 될 것이다.
http://finance.naver.com/research/company_read.nhn?nid=39708&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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