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래 Apr 27. 2022

당근 수확

함께 힘을 합친 다는 것은

친구들과 힘을 합쳐 엄청 많은 당근은 수확했어요


좋은 당근은 인기 만점이었답니다


캐롯 할머니는 건강한 당근을 판매하고 생긴 수익으로 긴 여행을 떠났어요






내가 만들어낸 오늘의 결과물을 보고 뿌듯했던 경험이 있나요?

세상에 나 혼자인 것처럼 느껴질 때도 있지만

사실 우리는 삶 속에서 많은 이들의 도움 속에 살아가는 것 같아요


눈에 보이는, 직접 적으로 다가오는 도움만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혼자 인 것이 버거울 때 내밀어 주는 동료의 손길도 도움이지만

당연하게 생각하던 것들도 누군가의 노력에서 오는 

오늘의 나에게 주어지는 도움 이랍니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게 해 준 엄마의 도움

자신감을 잃지 않는 힘을 길러준 아빠의 도움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건강하게 맺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어린 날의 나의 친구들

세상이 더욱 아름다워 보이는 사랑을 알게 해 준 나의 연인


오늘의 내가 있기까지 나의 노력도 있었지만, 주변 인들의 도움도 참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평소에 당연하게 생각했던 도움의 손길을 떠올려보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건 어떨까요?

반가운 인사가 즐거운 하루를 만드는 마법의 주문이 될 수 있답니다



집으로 가는 버스를 탈 때 버스 기사님께 인사를,

지친 나에게 커피를 건네주는 분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 보아요

매거진의 이전글 당근 숲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