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영원 작가 Sep 23. 2022

평범한 일반인도 8주 만에 원고를 완성할 수 있을까?

『하루 1시간, 8주에 끝내는 책쓰기』

『프롤로그』 中


하루 1시간 글쓰기로 원고를 완성할 수 있을까?



2021년 어느 가을, 이러한 질문과 함께 작은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프로젝트 내용은 하루 1시간 글쓰기 습관으로 8주 만에 원고를 완성하는 것이었다.



운영 중인 블로그에 게시물을 올렸다.


8주간 하루 1시간 글쓰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그 과정과 결과를 가감 없이 블로그에 기록하겠다는 내용의 글이었다.



1주차에는 자료조사, 2주차에는 기획, 그리고 3~8주차에는 원고 집필이라는 구체적인 일정 또한 공유했다.


게시물을 본 이웃들은 “위대한 과정을 옆에서 구경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응원하겠다”라며 8주간의 도전을 응원해주었다.



관련 도서를 40권 이상 읽는 자료조사도, 제목과 목차 등을 기획하는 일도, 매일 1시간씩 글을 쓰는 것도 쉽지만은 않았다.



하지만 하루 1시간 글쓰기 습관으로 원고를 완성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꼭 확인하고 싶었다.


많은 사람 앞에서 선언한 만큼 포기하고 싶지 않았다.



정확히 8주의 기간이 지났고, 8주 만에 초고를 완성하겠다는 약속을 지켰다.



블로그에 프로젝트 성공 소식을 전하는 게시물을 올렸다.


다시 한 번 많은 분께 응원과 격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하루 1시간, 8주에 끝내는 책쓰기』가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30대 전에는 내 이름으로 된 책을 출간하고 싶다는 작가의 꿈이 어느덧 현실이 되었습니다.



누구나 한 번은 그려 보는 작가의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책을 쓰고 싶었습니다.


동기 부여와 함께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책을 출간하게 되어 뿌듯합니다.



평범한 일반인이었던 저는 어떻게 8주 만에 책을 쓰고 작가가 되었을까요?


그 비결이 궁금한 사람은 9월 23일 (금) 출간 예정인 『하루 1시간, 8주에 끝내는 책쓰기』를 기대해 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