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영원 작가 Sep 23. 2022

왜 지금 책쓰기를 시작해야 하는가?

『하루 1시간, 8주에 끝내는 책쓰기』


『왜 지금 책쓰기를 시작해야 하는가?』 中



앞으로는 직장이 아닌 업業을 찾는 것이 중요한 사회가 되었다. 좋은 대학에 입학해 대기업에 취직하면 성공한다는 성공 방정식은 통하지 않는다. 내 강점을 살리고 열정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업’이 필요하다. (카카오 김범수 의장)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2013년 53세였던 평균 퇴직 연령이 2016년에는 49.1세로 떨어졌다.


평균 퇴직 연령의 하락은 지금도 계속 진행되고 있다.



바야흐로 ‘사오정(사십오세 정년퇴직)’의 시대를 살고 있다.



스스로 일을 창출해낼 수 있는 능력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로 바뀐 일자리 환경에서 하나의 경쟁력이 되었다.



비싼 돈을 들여 신문이나 텔레비전 광고를 통해 고객을 모으는 시대는 지났다.


이제는 개인이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팬이나 팔로워를 만드는 것이 ‘돈’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니는 세상이 된 것이다.



책쓰기는 개인을 퍼스널 브랜딩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도구다.


우리 사회는 ‘회사 의존 시대’에서 ‘개인 서바이벌 시대’로 변화했다.



“평범한 사람이 자신의 모습을 솔직하게 보여 봤자 평범할 뿐이다”라는 말이 있다.


개인 서바이벌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을 알리는 책쓰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카카오 김범수 의장은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앞으로는 직장이 아닌 업業을 찾는 것이 중요한 사회가 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임금 근로자들의 절반 가까이가 정년 이전에 비자발적인 조기 퇴직을 합니다.


스스로 일을 창출해낼 수 있는 능력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경쟁력이 되었습니다.



비싼 돈을 들여 신문이나 텔레비전 광고를 통해 고객을 모으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는 개인이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팬이나 팔로워를 만드는 것이 '돈' 이상의 가치를 지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책쓰기는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책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 위해 걸리는 기간은 단 8주입니다.


8개월도, 8년도 아닙니다.



책보다 더 단기간에 퍼스널 브랜딩을 효과적으로 도울 방법은 단언컨대 없습니다.



책쓰기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의 무기를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9월 23일(금) 출간 예정인 『하루 1시간, 8주에 끝내는 책쓰기』에서 모든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평범한 일반인도 8주 만에 원고를 완성할 수 있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