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영원 작가 Jan 02. 2023

나다움 책쓰기 2기가 오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기수는 총 5분의 작가님들과 함께 기획 출판을 목표로 달려보려 합니다 :)

직장인, 사업가, 공무원 등 다양한 배경을 지닌 분들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나다움 책쓰기 모집을 할 때마다, 책을 쓰고자 하는 분들이 참 많으시다는 걸 거듭 확인하게 됩니다.

40분 이상 신청 문의를 주셨는데, 다음 기수부터는 모집 정원을 늘려야 하나라는 고민을 했습니다.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건 참 행복한 일 같아요.

더군다나 제가 좋아하는 일이라 보람과 기쁨이 큽니다 :)


기획 출판의 진입 장벽이 높은 건 사실이지만, 제대로 된 콘셉트 기획과 함께 원고를 투고한다면 얼마든지 출간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출판계에서 말하는 원고 투고 성공 확률보다 더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 믿습니다.

나는 왜 책을 쓰고자 하는지를 분명히 알고, 나의 잠재력을 믿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는 마음이 가장 중요합니다.





‘나는 할 수 있다’라는 마음 51%와 ‘할 수 있을까?’라는 마음 49%는, 단 2%의 차이입니다.

작게만 보이는 2%의 차이가 10주 후에는 큰 결과물의 차이를 불러오게 될 겁니다.


여러분은 어떤 마음가짐으로 새해를 시작하고 계시나요?

스스로를 믿는 마음은 어떤 일을 하든 가장 중요하단 생각이 듭니다.


2023년은 자신을 믿고 꿈을 이루는 해가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작가의 이전글 새해에도 주체적으로 사는 내가 되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