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리조트에는 있고 공공 수영장에는 없는 것

사유리 모자는 공공수영장을 즐길 수 없다

by 단호박

얼마 전에 아들과 함께 한화 리조트를 이용했다. 부대시설 중 하나인 수영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였다. 여름에는 시원한 물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서 좋다. 남편과 함께 나름 거금의 돈을 쓰고 2시간 정도 수영장을 이용하였다. 남편이 없다면 이성의 아들과 나는 둘이서 수영장을 이용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수영장을 이용하고 남편과 아들을 기다리면서 매표소 앞 휴게 장소를 둘러보다가 "아이케어 서비스"를 발견했다. 그 서비스는 48개월 이상~ 7세 정도의 아이가 이성의 부모와 왔을 경우 아이를 간단히 씻겨주고 샤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직원이 도와주겠다는 내용이었다.

와, 정말 세심하다. 대기업에서 정말 필요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구나 싶었다.


나는 평소에 목욕탕, 온천, 수영장을 이용할 때 48개월 이상이 된 아들과 함께 할 수 없어서 매우 아쉬웠다. 그래서 가족탕을 이용하거나 수영장은 꿈도 못 꾸었다.


집 바로 앞에 꽤나 큰 공공수영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편이 없다면 아들과 둘이서는 절대 사용 불가한 수영장은 그림의 떡이었다.


수영장에 문의하니 현재 이용객 수가 많아 가족 샤워실을 위한 공간은 만들 수 없다는 답변만 있을 뿐이었다. 대안이 없는 답변이었다. 이성의 한부모 가정이나 이성의 부모와 함께 가까운 공공 수영장은 이용불가라는 뜻이다.


사유리 모자 또한 원한다면 언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수영장이 언제쯤 생길 수 있을까? 꼭 비싼 돈 들이지 않아도 가까운 곳에 위치한 저렴한 가격의 공공시설에도 이런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출처 사유리 인스타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학교에 선생님이 없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