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날적 Dec 19. 2024

24.11.12 (화) 군자역 임장기

군자역 꼬마빌딩들의 시세

어제는 법인 사옥을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과 함께 군자역 근처 물건지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군자역은 5호선과 7호선 환승역으로 도심접근성이 아주 우수한 지역입니다.


광화문에서도 5호선 타고 30분이면 도착하고 강남에서도 7호선 타고 3~40분 정도면 한 번에 이동가능합니다. 다만 역 근처로도 단독/다가구, 연립/다세대가 많다 보니 상대적으로 개발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입니다.


좋게 말하면 잠재력을 갖고 있는 지역이라고 볼 수 있는데 최근 군자 1, 군자 2 모아타운이 추진되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중랑천 쪽으로 조금만 나가면 최근 연예인들 투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했던 송정동이 있고요, 여기는 지난해 9월 이미 1,2,3 구역이 모아타운으로 지정되어 현재 관리계획 수립 중이라고 합니다.


제가 이 근처에서 검토한 매물은 대부분 평당가 4000만 원대의 4~5층짜리 건물입니다. 천호대로변 상업용 부동산의 실거래가격이 평당 6000만 원대인 것에 비교하면 이면이라고 하지만 4000만 원 이대 가격은 경쟁력이 있는 수준이라고 판단됩니다. 다만 현재보다는 미래를 봐야 하는 지역이고, 상권이 작다 보니 긴 시간싸움애서 승부를 볼 수 있는 투자자만 진입 가능한 지역이긴 합니다. 저는 4~50억대 매물을 검토하였는데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기대해 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