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ny essa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소평변호사 Jul 29. 2016

타임커팅(Time-cutting)

윤소평변호사

타임커팅(Time-cutting)은, 시간쪼개기 그런 의미이다. 시간을 세분화해서 사용한다는 의미인데, 이러한 변화가 생활 속에 점점 깊이 들어오고 있다. 


# 몰(mall)


몰의 경우 과거 소비재만 판매하던 방식에서 전자제품, 금융상품 등의 판매도 확장되었고, 영화도 볼 수 있고, 의료적 처치도 받을 수 있는 그런 공간으로 변모했다. 하나의 공간에서 먹고, 즐기고, 치료받는 것이 가능해진 것이다. 이로인해 '몰세권'이라는 말까지 등장했다. 몰의 변모는 타임커팅을 통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이동시간, 선택시간을 단축시켜 주고 여가까지 제공하고 있다. 


# 휴식


휴식의 방법에도 여러가지가 있고, 개인마다 재충전에 필요한 시간은 다르다. 그런데, 타임커팅을 휴식에도 적용하면 3시간 쉬는 효과를 단 십수분만에 거둘 수 있다고 한다. 쉬면서 안마기기를 작동시키고, 산소공급기를 통해 산소를 공급받고, 피톤치드 발생기, 음향기기 등 여러 장비와 장치를 이용하여 단시간에 근육의 이완과 정신적 여유까지 얻을 수 있게 된다. 


# 복합기능


'듀얼'기능 또한 타임커팅의 한 영역에 속한 것이라고 한다. 듀얼은 '트윈원'과는 다른데, 2대의 세탁기가 동시에 작동하거나 에어컨이 동시에 2대 이상 가동되는 등 과거 두 번 작동에 소요된 시간을 단 한 번의 작동으로 일처리가 마무리되는 것이다. 


기술과 장비의 발전으로 과거보다 분명 편리해지고 허드렛일에 시간을 덜 쓰게 되었다. 그런데, 여전히 시간은 부족하고 하루는 분주하다. 증가된 시간만큼 다른 일을 하기 때문이고, 또 여러 가지 것들을 해야 하는 시대를 살고 있기 때문이다. 


타임커팅, 시간을 잘게 쪼개서 최대한 활용하는 것인데, 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알차게 사용하는 것은 항상 바람직한 것이라 하겠지만, 편리를 추구하고, 한번에 여러 가지를 해 냄으로써 종국에 무엇을 얻기 위한 것인지는 생각해 볼 문제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변호사님! 뭔가 음모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