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uie Coree Apr 28. 2020

자랑이라는 이름의 허무한 옷

2012년 3월 15일의 기록에서

몇 가지 이름들을 입고 우리는 살아갑니다


우리는 당신이 알 법한 00 학교 혹은 00 직장을 다니고

우리보다 훌륭한 00의 친구 혹은 지인이며

대단한 00의 가족 혹은 친척이랍니다


나는, 김 아무개입니다

나는, 아무개입니다

나는, 나는, 그냥 나입니다

나입니다


학교도 직장도 친구도 지인도 가족도 친척도 사라지면

나는 벌거숭이가 되는 걸까요

아무렴 어떻습니까


보잘것없는 내 몸뚱이가

나는 부끄럽지 않습니다


내가 부끄러워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당신이 있다면

당신 때문에 나는 부끄러워질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