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유진 Lee yujin Oct 03. 2016

#3.Drink me 커지고 작아지는 내 자신감

나는 대체 누구란 말인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기억나는 장면 중 하나는 "Drink me"입니다. 

병의 쥬스를 마셔서 몸이 거인처럼 커지고,

당황해하고 있을때, 케익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다시 케익을 먹으면 몸이 곤충처럼 작아집니다.


우리도 일이 잘되면 자신감이 커지고, 하던일이 잘 안되면 자신감이 작아집니다.

자신감이란 그 상황에 나타난 현재감. 바로 느낌(감, 感:느낌 감)입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도 그렇게 커졌다 작아졌다를 겪으며  '이상하다', '나는 누구지?'라는 의문을 가집니다

감정일뿐 나는 아니기 때문이죠. 

자신감을 가지고 상황을 맞이하고, 사람을 대하는 건 중요하지만 

자신감을 잃거나 얻었을때 자신을 잃어버리거나 기고만장해질 필요는 없을 것같습니다.

 


오늘은 정말 모든 게 다 이상하네! 

어제는 평소와 다름 없었는데 말이야. 

하룻밤 사이에 내가 변한 걸까? 

잘 생각해보자. 

오늘 아침 잠에서 깨어났을 때 

어제의 나와 똑같았던 걸까? 

그래, 기분이 조금 이상했던 것도 같아. 

하지만 내가 정말 변한 거라면 

‘지금의 나는 도대체 누구란 말이지? 아,이건 정말 엄청난 수수께끼야'



매거진의 이전글 #2.잘못된 교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