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스트 우드슬랩을 찾아서
로이스트는 다시 떠납니다.
4월 19일~23일 중국, 동남아
5월 22일~6월 5일 캐나다와 미국으로 갑니다.
라오스의 아픔은 아직도 로이스트에게 아쉬움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들의 미래에 새로운 지역개발과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에 기여할 수 있다는 로이스트의 꿈은 라오스 정부의 어리석은 정책으로 닫혀 버렸습니다.
로이스트는 그들에게 기술을 전수하고, 그들이 가진 자원의 부가가치를 높여 그들의 삶에 새로운 변화를 추구했습니다. 지역을 개발하고, 지역 주민들을 고용하여 새로운 지역개발과 인간개발을 동시에 추구하려고 했습니다.
충분히 그들이 가진 유산으로 고품질의 우드슬랩 제품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라오스 정부는 우드슬랩을 갑자기 가구로 인정하지 않으며, 수출 제한을 걸었습니다.
문제는 정부의 갑작스러운 정책의 변화가 라오스 정부에 가져올 피해입니다. 결국 이들은 생존을 위해 새로운 불법을 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화전농법과 자연 벌목은 더욱 발생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경쟁력 없는 시장에서 생존을 위해 그들은 피치못할 행동을 선택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매우 아쉽습니다.
http://blog.naver.com/cholmin1/220874872510
로이스트는 새롭게 출발합니다. 4월과 5월 중국과 동남아, 미국과 캐나다로 갑니다. 새로운 로이(Rawi)를 찾고 새로운 우드슬랩을 찾으러 갑니다. 새로운 우드슬랩과 고객들과의 만남을 기대하며, 로이스트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려고 합니다.
시장 안에서 가치를 실현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로이스트는 노력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고민하고 또 고민합니다.
새로운 여행은 블로그를 통해, 인스타를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줄 예정입니다.
고객님들과 함께 떠나는
로이스트의 여정은 이제 다시 시작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