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UNSTUDIO Apr 15. 2021

2021년 04월


# 왜 벌써?


왜 벌써 4월인 걸까요.

쉬지 않고 달리는 시간이 야속한 4월입니다. T.T ㅎㅎ


4월은 지난 2021년 1분기를 결산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사무간사로 일하기 시작한 지 벌써 6년째인데, 올해는 유독 스스로에게 '나는 지금 어디에서 무얼 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자주 던지게 됩니다. 그래서 매달 결산을 할 때마다 지난 시간 난 무슨 생각을 하며 어떤 일을 하며 살았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이 돌아봄이 앞으로 어떻게 나아갈 것인지 힌트를 주면 좋겠어요. ㅎㅎ


복숭아꽃 이쁘쥬?


캠퍼스 중간고사 기간이 되면 잠시 동안 캠퍼스 사역을 멈추고 갑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다수의 모임은 줄이고 개인적으로 쉼과 충전의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지난 3개월을 돌아보며 몸과 마음을 잘 보살펴주고, 회복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남은 학기를 힘차게 걸어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100%의 신뢰


이번 달 묵상 본문이 요한복음을 마치고 야고보서에 들어갔습니다. 내가 어떻게든 해보려는 욕심은 죄를 낳는다는 것, 의심하지 않고 무엇이든 하나님께 의탁해야 한다는 것을 되새겨봅니다.


요즘은 개인적으로 진행해야 할 중요한 일들이 있어서 마음이 분주합니다.


"이 정도는 내가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 정도는 내가 감당 못 할 것 같은데 빨리 좀 해결해 주시면 안 돼요?"


아직 인생의 경륜이 쌓일 만큼의 나이도 아닌데, 얕은 경험과 지식으로 아등바등 일을 해내려는 욕심을 부리는 제 모습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정리가 안돼서 제가 어질러 놓은 돌부리에 걸려 넘어지거나 휘청이기도 합니다.




지금 주어진 상황을 기쁘게 감당하며 지혜롭게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 지혜로운 방법은 하나님을 100% 신뢰하며 의지하는 것임을 기억하며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도제목


주어진 상황 속에서 내가 무리하게 운전대를 쥐고 상황을 컨트롤하려는 욕심이 있습니다. 돌아봄과 쉼의 시간을 갖고, 건강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찾을 수 있길, 힘을 빼고, 나의 한계를 인정하며 하나님을 100% 신뢰하며 도움을 구하는 제가 되기를 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1년 03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