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정윤 Sep 09. 2020

지키지 못할 약속

그 누구도 나에게 아무런 약속을 해준 적 없었다.

당신이 처음이었다.
그래서 당신이 했던 어떤 약속의 말도
전부 다  믿었다.

설령 지킬 수 없는 약속마저도

전부 다 믿고 싶었다.

꼭 지킬 거라 했다.

시간이 지나도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 했다.


이렇게 내 마음이 아직도 아픈 걸 보니
지키지 못할 말들
쉽게 잊어버릴 말들
흩어져 사라져 버릴 말들
내 잘못이 아니라는 말
기다리지 말라는 말
차라리
아무런 말도
아무런 약속도 하지 않았다면
조금 더 빨리 잊고
조금 덜 아파했을 텐데...

사소한 말 한마디

얼굴 표정 하나
눈빛 하나에도
나를 다 내어주고도 모자라  남은 마음마저
당신에게 기대어
오지 않을 날을 기다린다.

당신의 약속이 나를 살아가게 한다.


작가의 이전글 독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