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픈사람돕는사람 Jul 13. 2024

업무 관계시 서로 소통하는 대화습관

[ 업무 관계시 서로 소통하는 대화습관 ]
1. '저는~ 하고 싶은데, 도움이 될지, 불편하신지 여쭙습니다 '
-> ~ 가 필요하시군요!

2. '~해주셔서 도움 되었습니다. ~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저도 기분이 좋네요. 필요한거 있으시면 또 말씀주세요

3. '~덕분에 ~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의 능력 덕분에 제가 도움을 톡톡히 봤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4. '무슨 말씀인지 알겠습니다. 잘 이해했습니다. '
-> 커뮤니케이션, 알고 모르는부분 끝맺음.

5. '무슨 말씀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정확하게 알려주시겠어요?'
-> 커뮤니케이션, 자세히 모르는부분 정확하게 파악하기
.
.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하는이에게 들려줄 여섯가지 세글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