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타 Jan 02. 2024

나는 내가

“나는 내가 돌보지 않으면 안 되는 존재고, 내가 키우고 있는 존재라고도 할 수 있다.”


<콤플렉스 프리즘>  사이하테 타이. 

_

이 문장을 읽고 문득, 칭찬받고 싶을 때 남에게 칭찬해 달라고 직접 요구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에게 줄 생일 선물을 고민하는 친구에게 받고 싶은 선물을 정확히 알려주는 것처럼. 자랑도 떳떳하게, 대놓고, 마음껏.


_

본문 글꼴(폰트)이 ‘의외로’ 마음에 든다. 종이에 인쇄된 책의 본문 폰트는 전통적인 sm신신명조나 신명조를 좋아하는데, 이런 에세이는 전통적인 본문 글꼴을 벗어나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내용과 글자의 모양이 잘 붙는 듯. 


작가의 이전글 2023 책 기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