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율리 Feb 23. 2021

[로맨틱쿠진 홈주스] 그린스무디 레시피02 - 비기너

입문자를 위한 비기너레시피. 바나나의 달콤함에 아이들도 잘 먹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문자를 위한 두번째 그린스무디 비기너레시피 입니다!



 첫번째 레시피는 케일, 사과, 레몬 이었고 오늘은 케일, 바나나, 레몬 인데요. 사과와 바나나는 스무디를 만들때 가장 흔히 쓰는 재료들 입니다. 무난한 단맛을 내주는 재료들이라서 스무디의 맛을 좋게 해주기 때문이죠. 앞으로 더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하게 될텐데 사과나 바나나가 베이스 과일로 자주 들어가게 됩니다.


 둘은 맛이나 질감이 꽤 달라서 기호에 맞게 둘 중 하나를 베이스로 선택하시면 되어요.


• 사과는 상큼한 단맛이면서 , 아주 부드럽게 갈리지는 않고 건더기가 느껴지는 질감이면서 수분이 많구요.    

•바나나는 고소한 단맛이면서 아주 부드럽게 갈려서 목넘김이 좋으면서 꾸덕한 스무디를 만들어 줍니다. 바나나는 호불호가 있기도 하더라구요. 느끼하다거나 물컹한 느낌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것 같아요! 그런 분들은 바나나의 양을 줄이고 사과를 좀 더해주셔도 좋습니다.


 이전 레시피 영상과 이번 레시피 영상을 보시면 스무디의 텍스쳐가 다른걸 보실 수 있어요.


 아이들도 무척 좋아하는 레시피 입니다. 어른들도 그렇지만 우리 아이들 생야채 먹이는 일은 거의 없으실 거에요. 이렇게 그린스무디로 만들면 생야채와 과일을 섭취할 수 있어 배변에는 물론 효소와 영양소, 파이토케미컬을 섭취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린스무디 비기너 레시피 02



<재료>

케일 5-6장

바나나 1-2개  

레몬 1/8개

물 200ml


단맛을 좋아하시고 포만감을 더 원하시면 바나나2개 + 물200ml

적당한 단맛을 원하시면 바나나1개 또는 바나나1개+ 사과 1/2개 +물180ml


바나나는 수분이 많지 않기 때문에 물을 더 넣어주는 거에요 :)


          알아두면 좋은 tip!

스무디 만들 때 좋은 팁 하나!


잘 익은 바나나의 껍질을 벗겨서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해 두세요. 바나나가 가장 맛있게 익었을 때 냉동보관 해두었다가 스무디 재료로 사용하면 더 맛있고 시원하게 해주어요. 까맣게 변해가는 바나나를 버리지 않고 처리하기에도 좋아요.

 

이렇게 위에 과일 견과류 슈퍼푸드 등을 올려 떠먹어도 좋습니다. 저는 헴프씨드를 뿌려 단백질을 보충했어요 ^^





율리

로맨틱쿠진 대표

alchemy academy rawfood course수료

디톡스주스&스무디 자격증 수료


네이버 스토어: 로맨틱쿠진 (naver.com)

인스타그램 : @rawmantic_yulee @_homejuice

유튜브 : 로맨틱쿠진 홈주스

063-902-3871






매거진의 이전글 [로맨틱쿠진 홈주스] 젊음의열매 아사이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