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낯썸 May 01. 2016

사람여행 세계일주 시작하며

전세계 사람들과 술한잔 하며 나눈 리얼헝그리스펙타클 여행기.


스페인 산티아고 콤포스텔라 성당 앞에서.

00. 이야기를 시작하기전에


잉여스럽다.
라는 말에 가장 어울리는 사람이 아니었나 싶다.

할 줄 아는게 없다.
나를 표현하는데 가장 어울리는 표현이 아니었나 싶다.

나는 수능 점수에 맞춰서 학교와 학과를 왔고,
군대를 가기전까지 한 거라고는 게임 뿐이었다.

학과는 적응을 못했고, 학점은 내리막길이었고, 흔한 자격증 하나 없었다.

남들이 다 하니 휴학을 했고,
나는 그 휴학을 전혀 활용하지 못했다.
넘쳐나는 시간은 나에게 무한한 자유를 주었고
나는 그 자유를 낭비했다.

그렇게 흘러던 어느 2013년 4월 나는 무심코 신청한 삼성 멘토링으로
하나의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다.

2014년 5월 스승의 날. 삼성 멘토링과 김치버스 류시형씨와의 만남은

한번도 혼자 떠난 적이 없는 내가 
혼자 떠나게 된 여행의 시작이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