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일 세계 책의 날 기념 베트남 책 추천
4월 23일 세계 책의 날 기념 베트남 책 추천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베트남을 이해하기 좋은 책을 추천드립니다. 베트남에서 글을 쓰면서 객관적인 시각을 유지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자료로써 의미 있고, 경험적 측면에서 많은 도움을 받은 베트남 관련 책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베트남에 관심 있거나 비즈니스 진출을 원하는 분들에게 꼭 한 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미래의 성장 시장 아세안
말레이시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교수이자 연구원인 작가님께서 아세안 시장에 대해 가장 객관적이고 풍부한 자료를 근거로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아세안 지역은 특히 통계자료를 구하기가 쉬운 편이 아닌데, 객관적인 자료로써 아세안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활동하고 연구하신 분들이라 뜬구름 같은 아세안에 대해 감을 잡게 해 줄 책입니다.
2. 왜 베트남 시장인가
베트남 10년 차 법인장 작가님께서 그간의 인사이트를 모은 책. 깊이 있는 시각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추천. 글도 읽기 쉬워서 베트남을 입문하는 분들에게 첫 책으로 추천드립니다. 베트남이라는 나라를 어렴풋이 그릴 수 있다고 생각함.
3. 베트남의 정해진 미래
인구학 한국 교수님과 경제학 베트남 교수님이 함께 만든 인구학적으로 바라본 베트남의 미래. 풍부한 자료와 해석으로 앞으로 베트남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예상해볼 수 있는 책. 특히 각국의 교수님이 함께 만들었다는 점에 의의가 있으면서 신뢰가 가는 책입니다. 베트남에 비즈니스 진출할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
4. 너를 위한 호치민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호치민 가이드북. 잡지 같은 느낌도 나면서 역사와 문화도 함께 소개하고, 실제 유명 식당 인터뷰와 발로 뛰었다는 게 느껴지는 맛집 추천까지. 다른 가이드북과 확실히 차별성 있는 책. 크라우드펀딩 성공으로 책으로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