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콘텐츠를 어디에 팔아야 할까
연매출 50억 이하의 콘텐츠+노동+집약적 기업과 함께 일할 때는, 그냥 직원처럼 일하는 직원은 말고, 사장처럼 일하는 직원을 만나 일하는 게 가장 좋다. 그런데 가장 최고의 조합은 알고보니 그가 직원이 아니라 진짜 사장이었을 때다. 당신의 콘텐츠만 분명하다면, 그와 함께 일할 때 최고의 성과가 나온다. 당신의 콘텐츠를 믿는다면 아무에게나 그걸 주지 말라. 사장처럼 알하는 직원, 알고보니 그가 사장인, 그런 경우를 찾아내라. 그 사람을 찾는 것까지가 콘텐츠의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