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일하며 여행하는 사람들
by 외쿡인노동자 Oct 18. 2016

디지털 노마드 컨퍼런스

컨퍼런스 - 로그디노 2016 : 디지털 노마드 in 서울

한국에 있는 동안 디지털 노마드 관련 컨퍼런스가 있어서 아주 잠깐 다녀왔습니다. 토요일 밤샘 근무를 마치고 저녁에 있던 대학 동기 모임 사이에 두시간 정도 잠깐 다녀왔습니다. (잠을 못 자서 정신이 혼미한 상태로...)


노마드씨의 발표와 유대열님의 발표를 듣고, HackerParadise 분들의 발표까지 들었는데, 그 뒤에 있던 다양한 발표들을 다 듣고 오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뒷풀이까지 갔으면 더 많은 분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었을텐데, 피로에 뒤에 약속에 사실 들으면서도 꽂힌 일을 처리하고 있었어서 아주 간(!)만 보고 온 것 같아요. 온라인으로만 보던 노마드씨와 루씨님을 직접 보니 신기하기도 했구요.


노마드씨의 발표 - 사진이 이거 한장밖에...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완전히 원격근무를 하고 있는 노마드분들보다는 노마드가 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이 참석하신 것 같았어요. 50여분도 넘는 분들이 한국에서도 노마딩에 진지하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도 신기했구요.


개인적으로는 세분 정도만 식사 및 네트워킹 할 때 이야기를 나눴는데, 앞으로 이런 근무 형식이 한국에서도 조금씩 자리가 잡혀가면 얼마나 좋을까하고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그러면 저도 계속 이렇게 살기에 조금 더 편해지지 않을까 ...)


다음에도 관련 이벤트가 생기면 그때는 미리미리 시간을 내서 뒷풀이까지 꼭 참석해보는 것을 목표로 해보겠습니다. 오늘도 keep working, keep traveling.



keyword
magazine 일하며 여행하는 사람들
소속 직업개발자
실리콘밸리에서 6년간 엔지니어로 일했고, 그 중 2년 반을 원격으로 근무하며 프놈펜, 런던, 싱가폴, 뉴욕, 파리, 로스 카보스 등지에서 근무했습니다. :)
댓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