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Zedd Oct 16. 2021

치명적인 수호자

베놈 2: Let There Be Carnage



영화 <베놈 2:  Let There Be Carnage>를 봤다.

참고로 Carnage는

이런뜻 ㅎ..

일단 좀 별로라고 생각했던 007이 골든에그 88인데..베놈이 79…


‘얼마나 별로인거지..?’


일단 기대를 접어두고 보러갔다.


일단 영화는 1시간 37분으로 짧은편.

보통 영화라면 한 갈등만 몇십분 다뤘을텐데, 베놈은 그런게 없다.


갈등 있어? ㅇㅋ 뿌시러가자 -> 뿌심 -> 영화 끝


이런 속시원한 전개를 보여준다.


베놈 1때도 느꼈지만 영화가 정~~~말 정신없음의 끝이다. ㅎㅎ

그중에서도 베놈과 에디(톰 하디)의 티키타카가 제일 정신이 없다…

서로에게 너 싫어!!!!!! 하다가도 언제 그랬냐는 듯이 다시 장난치고…

사람들이 베놈과 에디를 ‘부부’라고 칭하는데, 정말 딱 한 10년 된 부부느낌…


베놈의 평을 보면

좋음 -> 재밌어요! 쿠키영상도 짱..완전 기대돼요!
나쁨 -> 개노잼..쿠키영상만 재밌음..ㅋㅋ

대충 쿠키영상을 무조건 봐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베놈 역시 마블 세계관에 들어있으니..

뭐 대충 유명한 어벤져스 몇명 나오나보네..싶었다

하지만 보고나서

‘아 이거 진짜 기대되네’

싶었다.


ㅎㅎㅎㅎ꼭 쿠키영상을 보고 나오는 것을 추천!

왜 쿠키영상이 제일 재밌다고 그런줄 알겠다 ㅎㅎ 그냥 딱 킬링타임용 영화!



물론 영화 아주 잘 봤지만…

베놈에 내재되어있는 사악함(?)때문인건지..영화가 상당히 폭력적이라고 느꼈다.


베놈에 나오는 빌런이 불우한 어린 환경에서 자라났고, 그에 대한 분노를 사회에 푸는 그런 스토리가 나오는데, 이런 설정 및 전개가 정서상 괜찮을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15세 이상 관람가여서 더..)

그러한 환경에서 자라났다고 해도 폭력이 정당화되는게 절대 아닌데, 어린 친구들이 이걸 보고 ‘멋있다’, ‘나도 한번 화 내볼까’ 이런 생각을 가질까 하는 걱정…


강력한 힘을 갖게된 한 사람이 사회에서 무력을 통해 군림하려 하고, 정의의 편에 의해 죽을 때가 되면 사실 내가 이런건 나의 불우한 환경때문이었어! 이런식으로 빌런에게 서사를 주는 영화는 그만 보고 싶다 ㅠㅠ…


매거진의 이전글 계속 뒤돌아보는 한 과거에서 못 벗어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