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Zedd Dec 12. 2021

Don't Look Up / 돈룩업

넷플릭스


영화 <Don't Look Up>을 봤다

나는 CGV에서 봤는데, Don't Look Up은 12월 24일부터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애초에 넷플릭스 제작임)


번역은 황석희님이 해주셔서 믿고 볼 수 있다 ㅎ...


# 예고편

《돈 룩 업》의 주인공은 무명의 두 천문학자.

혜성이 지구와 충돌할 거란 사실을 발견한 두 사람은 언론사를 있는 대로 찾아다니기 시작한다. 시시각각 다가오는 재앙을 온 인류에 경고하기 위해.



# 출연

위 예고편만 봐도....출연진이 상당히 화려한 것을 볼 수 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티모시 샬라메

아리아나 그란데

케이트 블란쳇

메릴 스트립

..


미국 배우를 잘 모르는 내가 봐도.... 아니 이 사람들이 다 나온다고;;;? 하는 수준.

티모시 샬라메는 나왔을 때 깜짝놀랐다 ㅎㅎ

듄에서 웅-장 / 근-엄...한 모습을 보다가

전형적인 미국에서 대마초 한 대 필것같은 양아치로 나오니까 색다른 느낌이었다.



# 쿠키영상

총 2개.

1개는 바로 나오고, 나머지 1개는 엔딩크레딧이 전부 올라간 뒤 나온다.

쿠키영상은 무조건!!!! 무조건 다 봐야한다.


# 후기

이 영화는 꼭 끝까지 봐야하기 때문에.....ㅎㅎㅎ 줄거리는 말하지 않겠다.

나는 블랙코미디 영화를 거의 안봤었는데... 아 이게 블랙코미디구나;; 싶을 정도....

미국에 있는 문화..정치...SNS..연애...정말 모든 것을 비꼬는 영화이다.


왜 제목이 Don't Look Up인지는 영화를 보면 나온다.


# 인상깊었던 배우

이 영화를 무조건 봐야하는 이유가...

아니 보면서 아니 어떻게...아니 어떻게....아니..이렇게 찐일수가...

배우는 '마크 라이런스'로 이름은 '피터'.

기업의 CEO, 세계 부자 3위...이런 설정으로 나온다.


진짜 연기가...연기가 이거는 진짜 영화로 봐야한다.

연기에서 광기가 뚝뚝 묻어나오는데 IT업계 사람으로서.... 아아- '진짜'인가- 라는 말이 절로나온다.


ㅋㅋㅋㅋㅋㅋㅋㅋ보면서 외모가 너무 크레이그 페더리기(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부사장)를 닮아서..

크레이그 페더리기

페더리기를 따라한건 아니겠지만... (왜냐면 페더리기는 로봇같이 말 안하니까!!)

분명 IT업계의 누군가를 따라한게 아닐까.... 누굴까....기업의 특징을 보면 테슬라 느낌도 나고...



# 혜성이 지구와 충돌한다면..

만약 이게 실제상황이라면 나는 어떻게 행동할까...를 생각해봤다.

충돌하기까지 시간이 엄청 많이 남아있다면, 실감이 잘 안날 것 같다.

진짜인가? 나사가 어떻게 해주지 않을까? 하면서 계속 회사를 다닐지도..


혜성은 그냥 맞고 죽으면 되지만..나는 혜성보다 사회의 혼란과 사람이 더 무섭다.

충돌은 확정이니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을 안할거고, 자원은 점점 바닥이 날것이다.

점점 사회는 혼란스러워질것이고, 식량을 뺏기 위해서 남을 해치거나, 도둑질을 서슴없이 하거나..그런 것들이 무섭다.

정부가 이러한 혼란을 제어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다.

(이런 생각을 하면 참 모든게 덧없이 느껴진다...ㅎㅎ)


혜성 충돌나면 그냥 죽어야지!!!! 사실 살아남는게 더 문제다.

지하 벙커 이런것도 아무런 소용이 없고..(아 떨어진 곳과 멀다면 소용있을지도..)

원전들도 다 터져서 나가는 순간 피폭일거고..먹을거도 다 타버렸을거고..

충돌전에는 진짜 못해본거 다 해보고 죽어야지..

먹고 싶은거 다 먹고...호캉스도 맨날 가고..게임도 맨날 밤새서 해야지;;

생각해보니 지금도 할 수 있는것들이네;;


아무튼!! ㅎㅎㅎ영화 진짜 진짜 재밌게 봤다!! 추천!



제가 감사한 건
우리가 노력했다는 거에요  




매거진의 이전글 이건 아직 시작일 뿐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