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로베이스 Mar 08. 2022

갓생을 사는 취준생에게 추천하는 시간 관리 어플 6개

성장을 고민하는 모두를 위해 #9


오늘 할 일을 적은 다이어리
깔끔하게 정돈된 책상
2리터짜리 물병
새벽 4시를 가리키는 시계


이것들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SNS에 ‘갓생’을 검색하면 흔히 볼 수 있는 사진이라는 것이죠.


‘갓생’은 건강한 습관을 자발적으로 꾸준히 지속하는 삶을 뜻합니다. 스스로 시간 관리를 하며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가는 취준생과 잘 어울리는 삶이기도 하죠.


오늘은 갓생을 사는 취준생에게 추천하고 싶은 기발한 시간 관리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꼼꼼하고 체계적인 시간 관리 어플을 만나다 보면 오늘부터 갓생을 살아보겠다는 의지가 생길 겁니다.



1)   열공 시간

▶ 오늘의 순공 시간을 확실하게 기록하고 싶은 취준생에게  

열공시간


‘공부를 시작하면 금방 집중력이 흐려지나요?’


이 질문에 ‘네’라고 외치고 싶은 분은 주목해주세요. 열공 시간 어플을 실행하고 핸드폰을 뒤집으면 자동으로 공부 시간이 측정되어서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같은 목표를 공유하는 사람들끼리 스터디 그룹을 만들거나, 실시간으로 전 세계 유저들과 공부 시간을 겨루는 재미도 있습니다! 


오늘의 순공 시간을 꾸준히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은 취준생이라면 열공 시간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2)   투데잇 (Todait)

▶  취준은 장기전! 꾸준히 지속할 수 있는 목표가 필요한 취준생에게   

투데잇


‘오늘 목표에 집중하세요!’


토익 문제집도 샀고, 토익 시험도 접수했는데, 하루에 얼마만큼 공부해야 시험 전날까지 문제집 한 권을 다 풀 수 있을지 고민해본 적 있나요?


그렇다면 투데잇의 목표 관리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한 달 안에 문제집 한 권 끝내기’ 혹은 ‘8주 안에 인강 끝까지 듣기’처럼 장기 목표를 입력하면 오늘의 학습량을 매일 자동으로 설정해주니까요. 


각각의 목표마다 공부 시간 측정과 달성률 관리도 가능하니 오늘의 목표에 더욱 집중하고 싶은 취준생에게 추천드립니다.



3)   포레스트 (Forest) 

▶  취준은 해야 하는데 SNS를 멈출 수 없는 취준생에게

포레스트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나무 지킴이를 찾습니다’


자소서도 써야하고, 면접 준비도 해야하고, 자격증 공부도 해야하는데 핸드폰으로 SNS를 보는 걸 멈추지 못했던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포레스트 어플을 이용해서 핸드폰 사용 시간을 줄여보길 추천드립니다. 


포레스트는 목표한 시간만큼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는데 성공하면 나무를 키울 수 있는 재밌는 어플입니다. 어플 속 가상의 나무를 심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실제 나무를 심는데 기부를 할 수도 있는 착한 어플이기도 하지요! 핸드폰을 보지 않으면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큰 동기 부여가 되어줄 거예요.



4)  Flipd (한국어 미지원)

▶  토익 공부도 할 겸 영어로 된 어플을 사용해보고 싶은 취준생에게


Flipd


‘모든 생산적인 활동을 기록해보세요’


세련된 UI가 돋보이는 어플 Flipd는 공부뿐만 아니라 운동, 취미, 수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시간을 나누어서 기록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어플이지만 오히려 그 점이 영어 공부를 일상에서 틈틈이 하고 싶은 취준생에게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와 시간 관리를 동시에 하고 싶은 취준생에게 추천드려요.


무료 버전에서는 20분 집중하고 5분 휴식하는 뽀모도로 기법의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어요. ASMR이나 잔잔한 로파이 음악도 제공해주기 때문에 Flipd만 있으면 어디서든 집중력이 배가 됩니다.



5) Focus to-do

▶  인적성 시험볼 때 필요한 집중력을 미리 기르고 싶은 취준생에게

Focus to-do


‘일과 공부에 집중하도록 도와줍니다’


Focus to-do는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어플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수많은 문제를 집중해서 풀어야 하는 인적성 시험을 앞둔 취준생에게 추천드려요. 이 어플은 짧은 시간 동안 집중과 휴식을 반복하며 집중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뽀모도로 기법 (Pomodoro Technique)을 제공하거든요.


오늘 할 일을 설정하고, 25분의 타이머를 클릭하고, 필요하다면 잔잔한 배경음악도 선택해보세요. 날짜별, 시간별, 그리고 항목별 집중 시간을 보여주는 통계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시간을 관리할 수 있어요.



6) 딥워크

▶  오늘까지 지원해야 할 기업은 너무 많은데 도저히 집중이 안 되는 취준생에게  

딥워크


‘급한 일이 아닌 중요한 일을 선택하게 됩니다’


오늘까지 자기소개서를 제출해야 되는 기업은 너무 많은데, 무엇부터 손을 대야 할지 엄두가 나지 않아서 결국 아무것도 못한 적이 있나요?


딥워크 어플은 5분, 10분 단위의 세분화된 타이머 기능으로 정말 중요한 일에 집중하도록 돕습니다. 도무지 공부할 기분이 들지 않고 무엇을 해야 할지 감이 안 오는 날에는 딥워크 어플을 켜고 딱 10분만 집중해보세요. 깔끔한 UI와 더불어 10분마다 집중도를 점검할 수 있는 세심한 기능 덕분에 나도 모르게 점점 더 집중하는 시간이 늘어날 겁니다.



마무리하며


체계적인 시간 관리는 누구에게나 필요합니다. 미래를 위하여 오늘을 알차게 살아가는 취준생에게도 마찬가지고요. 


꿈을 잊지 않되 현재의 시간도 소중하게 여기고 기록하다 보면 그 노력이 빛을 보는 날이 분명히 옵니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든 과정이 조금이라도 덜 힘들고, 더 즐거워지길 제로베이스가 응원할게요.



**성장에 관한 더 다양한 이야기, 제로베이스 미디어에서 확인해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IT 회사의 비전공자를 위한 UX 용어 모음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