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쿠 Jul 16. 2019

이탈리아의 명소
피렌체 두우모와 로마 콜로세움

세계 기행 사진 에세이

이번 글에는 이탈리아 피렌체와 로마의 스폿을 찍은 사진과 함께 짧게 소개해드릴게요.





피렌체 두우모 성당 Duomo



두오모는 에쿠니 가오리의 소설 "정과 열정 사"에서 10년간 헤어졌던 연인의 약속의 공간으로 그려진 곳으로 유명하죠. 1296년에 공사가 시작돼 170여 년 만에 완성된 두우모 성당은 피렌체의 상징으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피렌체 미켈란젤로 광장

Firenze Piazzale Michelangelo


저 멀리 보이는 랜드마크 두우모 성당
피렌체의 야경


피렌체는 이탈리아어로 Firenze, 영어명으로는 플로렌스Florence로 불립니다.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 지방의 수도로 그 명칭은 ‘꽃 같은 도시’라는 뜻을 가지며 또한  ‘로마의 딸’이라 불렸던 고대로마의 도시이기도 하죠.  많은 여행객들이 1kg의 티본스테이크를 먹으러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미켈란젤로 광장은 피렌체라는 도시의 경관을 일거에 볼 수 있는 명소이죠. 1871년 조성되었으며, 광장 중앙에 미켈란젤로 탄생 400주년을 기념해 세워진 《다비드》 복제품이 있습니다.






바티칸 Vatican City


바티칸의 야경이 아름답습니다.


가톨릭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곳으로 가톨릭과 관련된 건축물과 예술작품이 있다. 1984년 유네스코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있는 곳입니다.






로마 콜로세움 Colosseum



검투사들의 대결과 호화로운 구경거리가 펼쳐지던 거대한 로마의 원형 경기장



로마는 이탈리아의 수도입니다. 바티칸 시국과 같이 위치해있으며 고대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역대 건축과 미술이 현존하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으로 유명한 콜로세움이 있습니다.

중세에 콜로세움은 교회로 쓰였는데요. 시간이 흐르며 이 건물은 손상을 입어 지진의 피해를 입거나 강도가 돌을 약탈해 가고, 자동차가 늘어나면서 생긴 현대의 공해에 시달려 이와 같은 모습을 남기도 있습니다. 콜로세움은 여전히 잔혹한 여흥을 즐기는 인간의 취향을 반영하는 기념물로 남아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친퀘테레를 이루는 다섯마을중 마나롤라와 베르나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