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zeze Mar 14. 2016

나를 좋아하지 않는 그대에게

박원

나의 마음이 너무 뜨거워서

당신의 마음을

뜨겁게 할 줄 알았는데

당신의 마음이

너무나도 차가워서

나의 마음이

그렇게 식어 버렸어요.

- 박원, 나를 좋아하지 않는 그대에게



내가 선택한 모든 관계에 대해서는 후회를 하지 않는 나지만,

딱 하나 후회하는 관계가 있었다.


아무것도 몰랐던 20살 새내기 시절,

짝사랑만 줄곧 하던 시절에 만났던 그 사람이

나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사실 하나로

매일밤 나의 가치가 점점 낮아지는 느낌이었다. 


나는 왜 사랑받지 못할까.

나는 사랑받지 못하는 존재일까. 라는 생각을 들게 했던 사람이었다.


단 한사람이 나를 좋아하지 않는다고해서 내 가치를 낮출 필요는 없다.


당시에는 그 사람이 나에게 그 어떤 비수를 꽂아도 마냥 이뻐보이고 멋있어보이겠지만,

나는 사랑받기에 충분한 사람이었다.


그 때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그러니 한 사람이 내 마음을 모두 바닥아 쏟아내버린다고 해도 

나는 사랑받기 충분한 사람이라는 사실은 잊지말기를. 



매거진의 이전글 봄을 노래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