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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조영필 Zho YP Jul 05. 2017

SNS

마케팅관리론

SNS(논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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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의 파급력

1. 소셜미디어에서는 입체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짐

→ 정보의 공유 및 재생산확대가 용이하여 소비자 중심의 경험이 공유되는 공간이 됨


2. 소비자의 자발적인 정보교환과 공유가 일어남

→ 구전효과를 확산하기 위한 최적의 매체임


3. 메시지의 신뢰도가 높음

→ 소비자들이 메시지를 교환하는 공간이기 때문임

(예, TNS가 실시한 매체별 신뢰도 조사결과 전통적인 매체보다 소셜미디어를 더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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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마케팅의 특징과 활용 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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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맞춤형 매체 : 휴대폰은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매체로 부상됨

 -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그들의 상황에 최적으로 맞춰진 광고 또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게 함


2. 정교한 표적화 : 소비자의 특징(예, 인구통계학적 요인)에 관한 정교한 자료를 확보할 수 있고 그에 따라 소비자의 관심에 소구하는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음

 - 위치기반서비스 → 소비자가 있는 위치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함


3. 실시간 효과측정 : 전통적 매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의 활동의 효과는 사후적인 조사를 통해 평가될 수 있음. 그러나 모바일에서 제공되는 메시지의 효과는 수신율, 반응여부가 실시간으로 확인될 수 있고 그에 따른 후속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음


4. 다양한 경험의 서비스 : 애플리케이션 모델이 시장에 소개되면서 스마트폰은 똑똑한 폰을 넘어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다기능 폰으로 자리잡음

- 애플이 만든 새로운 모바일 세상의 가장 큰 공헌 → 소비자들이 핸드폰으로 총체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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