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영필 Zho YP May 01. 2021

면접

조영필

면접




당신은 누구입니까?


반백 년 계획없이 살아

나도 모르는 나를

생면부지의 사람에게 소개한다


나는 바둑이 취미인 호기심 많은 사람이다

이렇게 얘기하고 싶다


입사 후 포부는 어떻습니까?


집에 우선 쌀이 없다

시골의 노모가 아들 밥 굶을까 봐

쌀을 보내신다


뽑아주면 뭐든지 다 할게

이렇게 얘기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묻겠습니다

분배의 투명성과 선택의 집중 이렇게 두 가지만 있습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겠습니까?


나는 대답한다

전략은 항상 선택과 집중입니다

그리고 현장에 답이 있습니다


면접관이 고개를 돌린다

안타까와한다

공공기관은 철밥통인데


비로소 나를 알았다

나는 낙천적이다

그리고 긍정적이다

부모님이 물려주셨다


오늘도 좋은 경험했다




(2021. 5. 1)

매거진의 이전글 쫓기는 사람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