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키워낸 애니메이션' (전자책) 공동저자로서 참여.
■꼬꼬무 독서토론[작가와]
'나를 키워낸 애니메이션'
'나를 키워낸 애니메이션' (전자책) 공동저자로서 참여.
*꼬꼬무 독서토론*
2025년 4월 27일 일요일*
'나를 키워낸 애니메이션' 공동저자(필명 '김감귤')로 참여하게 되었다.
[공집 참여 소감]
꼬꼬무 참여원으로만 참여하다가 이렇게 공집 도서의 저자로서 참여하게 될 줄 몰랐고 영광이라고 말을 했다.
작가와 출판사에서 하는 꼬꼬무 독서토론은 보통 '매주 아침 8시 30분'에 치키 작가님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독서토론이다.
1, 2주에 1번씩 책이 바뀌게 되고 줌으로 약 1시간-1시간 30분 사이 독서토론을 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를 밑에 첨부해 놨다.)
나는 이 시간을 무척 소중하게 여긴다.
다른 사람에게 내 생각을 표현하는 것은 무척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번 꼬꼬무 독서토론을 위해 못 일어날까 봐 걱정이 되었는지 새벽 4시 30분쯤 눈이 떠졌고, 그때부터 노트에 질문의 답을 생각하며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새벽 시간은 집중하기 좋은 시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찍 일어나서 피곤했는데 목캔디 사탕을 하나 입에 물고, 생각에 생각을 하며 적어 내려갔다.
꼬꼬무 독서토론을 한 후, 같이 작가님들과 의견을 말해보니 역시나 내 노력이 정말 잘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감사의 마음이 아지랑이처럼 피어올랐다.
내일이 평일인데도 평일의 중압감이 벗어내려가기도 했던 것 같다.
이번 꼬꼬무 독서토론은 공집 작가로서 참여하는 것이었고, 3번째 질문은 내가 직접 만든 질문이었다.
[꼬꼬무 질문]
1. 내가 본 애니메이션 중 나와 가장 닮은 캐릭터는?
2. 인생 애니메이션이 가슴에 박히던 순간은 언제일까요?
3. 애니메이션을 볼 때, 캐릭터와 줄거리 중에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두나요? 아니면 그 외 다른 요소를 보는 부분이 있나요? 그 이유는?
4. 자신의 애니메이션으로 어떤 나를 키워내셨나요?
5. 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 내가 어른으로 성장하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6. 당신이 지치고 힘들 때, 어떤 이야기 속 인물이 위로가 되어주었나요? 그 인물은 왜, 어떻게 당신의 마음을 움직였나요?
7. 당신이 좋아했던 애니메이션에 당신이 출연한다면, 어떤 배역을 맡을 것 같나요?
8. 애니메이션이 내 삶에 주는 교훈은?
9. 작가님은 가장 순수했던 시절이 언제인가요?
10. 나도 누군가에게 그로밋이 되어 본 적이 있나요?
11. 앤 셜리는 삶을 대할 때 가장 낙천적이며 긍정적인 태도로 대했고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대로 솔직하고 당당하게 표현했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삶을 대하고 있는지요?
12. 드래곤볼을 보셨다면, 어떤 캐릭터가 가장 인상 깊었나요?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꼬꼬무 독서토론***
(링크)
https://www.jakkawa.com/cocom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