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현 Mar 31. 2022

[비건한달] D28 분식집에서 비건으로 주문하는 법

비건 한 달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비건 한 달 프로젝트 DAY28입니다!

사실 매일 특별한 걸 먹지 않는지라, 되게 평범한 먹거리들 올립니다!

그래도 비건이 처음이신 분들은 모든 게 낯설 테니 한 번 참고용으로 보셔요~!



이건 풀무원에서 나온 식물성 불고기 철판볶음밥입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완성되는 간편식이라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달달하고 익숙한 그 맛입니다! (저 사진을 보면 이런 맛이겠구나... 생각이 드실 텐데, 그 맛이요! ㅋㅋㅋ)



포장지처럼 건더기(?)가 크지는 않았어요.



저녁으로는 떡볶이와 김밥을 먹었어요!

제가 주말에 고수라의 떡볶이와 김밥을 되게 맛있게 먹었잖아요.

그 맛을 잊지 못하고, 동네 분식집에서 같은 방식으로 시켰는데요... 대실패.

떡볶이의 흥건한 탕 같은 국물부터 예감이 좋지 않다 했는데요.



떡의 반 이상이 이렇게 흐물거리더라고요... 하... 너무 슬펐습니다.

매우 배가 고픈 상태였거든요... 

정말 맛없게 먹었답니다.


더불어 분식집에서 비건으로 시키는 법 공유합니다!

떡볶이는 맹물에(제가 지금까지 세 곳 정도 여쭤봤는데, 다 맹물 쓴다 하시더라고요. 그래도 한 번 여쭤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묵과 달걀 제외.

김밥은 동물성 재료(달걀, 어묵, 맛살, 햄 등) 제외.


이렇게 시키시면 됩니다~!



아쉬운 마음은 아몬드 브리즈 초콜릿 맛으로 달랬어요.

비건 인증받은 제품이에요^0^! 초코맛 느끼고 싶으실 때 추천...! 요즘 간식으로 자주 먹고 있답니다.


DAY28 먹은 음식 공유합니다.

[점심] 풀무원 - 식물성 불고기 철판볶음밥, 쌈배추 

[저녁] 동네분식집 - 떡볶이, 김밥, 아몬드 브리즈 초코맛


생생한 리뷰는 영상을 참고해주세요^_^!

https://youtu.be/iet2p4IZDTo

매거진의 이전글 [비건한달] D27 비건으로 먹는 것이 익숙한 하루하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