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준철 Nov 29. 2022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21129

안주하기에는 너무 빠르게 변하는 세상


예전 만큼은 아니지만, 온 나라가 다시 한번

월드컵이라는 글로벌 스포츠 행사에 들썩이고

있습니다. 스포츠 행사라면 빠질 수 없는

치킨은 한국 경기 시간에는 서버가 마비될

정도로 주문량이 폭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개최국 카타르는 비록 초반에 탈락했지만

그들이 월드컵이라는 문화행사와 함께 오래전

부터 준비해 온 문화예술 강국으로의 도약은

산유국이라는 천혜의 자원 혜택을 뿌리치고

이뤄내고 있는 일들이기에 더욱 대단하게

보이기만 합니다. 아무리 오일리치라는 배경이

존재한다 한들 혁신의 의지를 보여주지

못하는 사례는 태반이기 때문입니다.

조금 치쳤던 오늘을 다시 깨워주는 기사에

눈을 다시 뜨게 되는 오늘입니다.



1_문화예술 강국의 신호탄, 카타르 월드컵


2_정체성과 전략을 표현하는 브랜드 컬러


3_월세시대, 짐 놓는 베란다 같은 주거공간도 아웃소싱해야 : 홍우태 세컨신드롬 대표 인터뷰


4_우아한 형제들, 코엑스몰서 자율주행 로봇배달 시작


5_오늘부터 서울 청계천에서 자율주행버스가 운행된다



#카타르M7 #카타르알마야사공주 #세스고딘보랏빛소 #이랑주위박스브랜딩 #홍우태세컨신드롬 #미니창고다락 #셀프스토리지시장 #코엑스몰딜리타워 #공간기획 #노준철 #리테일트렌드 #리테일공간 #트렌드 #브랜딩 #마케팅 #뉴스클리핑 #공간기획강의 #건축강의 #트렌드강의 #리테일강연 #리테일기획 #온라인강의 #상업공간 #핫플레이스 #건국대학교부동산대학원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매거진의 이전글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21128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