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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노준철 Nov 30. 2022

리테일 트렌드와 공간기획_221130

올해의 '올해의'가 궁금해지는 시간


며칠 전부터 '올해의~'로 시작되는 기사들이

하나 둘 눈에 띄더니 이제는 매일 같이

올해 컨텐츠를 정리하는 내용의 아티클 들이

헤드라인에 올라옵니다. 이제 내일이면 12월,

2022년을 돌아보고 2023년을 내다보는 류의

컨텐츠가 우후죽순으로 올라올 것 같습니다.

언제부턴가 회사의 리서치 담당자들은

이런 기사들을 임원들을 위해 정리하는 것이

연말연시 주요 업무가 되기도 했죠.

물론 이런 내용들을 읽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사회 전반의 흐름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나름의 전망을 내려보는

것도 해볼만한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


1_영국 온라인 패션 플랫폼 리스트가 선정한 2022 올해의 브랜드


2_예올과 샤넬이 선정한 '올해의 공예가' 전시


3_한옥, 우리 삶에 들어오다


4_성수동이 '패션 핫플'이 된 이유


5_2022 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 승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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