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승열 Jun 09. 2021

내 마음 속 쓰레기는
어디에 버리지?...016

중년 감정 정리 에세이

16. 문제 쓰레기


도대체 뭐가 문제야?


문제가 없으면

그것을 문제 삼는 습관이 있다

문제가 없는게 문제야

왠지, 불안해


난 항상 

그게 문제야


문제가 있으면

그것을 해결해야만 직성이 풀린다

문제결벽증 같은 성격일수도


문제가 어려우면

더 크게 키우는 능력도 있고


문제가 쉬우면

더 어렵게 만드는 기술도 있고


이젠

문제들을 조금씩 버리려고...

갖고 있어도 못 풀 것 같고...

그냥

별 문제없이 살고 싶네



작가의 이전글 내 마음 속 쓰레기는 어디에 버리지?...01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